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구글 계정 찾기 가능한 방법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인터넷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색 엔진으로 유명하며 세계 최대 인터넷 사이트로 자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웹, 이미지, 동영상, 지도 등 여러 가지 관련 자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포털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내용도 Google에서 아주 쉽게 찾는 것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국내 포털사이트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구글의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고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는 분들 같은 경우 Play 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처음 등록한 아이디를 로그인 상태로 유지하며 사용하다 보니 굳이 접속할 때마다 입력하지 않아도 돼서 편하긴 한데 가끔 오류가 발생했거나 다른 디바이스 기기 및 외부 장소에서 접속을 해야 할 때 정확한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아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요.

 

728x90

 

이러한 상황이 생기면 당황스럽고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헤맬 수 있는데 구글 계정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먼저 Google 사이트를 열고 우측 상단 쪽을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으니 누른 다음 입력하는 창이 보일 텐데 '이메일을 잊으셔나요?'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메일 찾기로 전화번호나 복구 이메일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할 텐데 처음 등록할 당시 전번 또는 보조 이메일을 적는 것이니 분실시 대비하기 위한 차원에서 입력했던 정보로 둘 중에 하나만 적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이름이 무엇인지 물어보는데 성과 이름을 입력하고 넘어가면 이전에 적은 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인증 코드를 전송받게 되니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저 같은 경우 보조 메일을 적었으므로 확인을 해봤으며 수신된 메시지를 열어보니까 액세스가 요청됐다면서 인증 코드를 알리는데 만약 코드를 요청한 적이 없다면 다른 누군가가 해당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 누구에게도 이 코드를 전달하거나 제공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구글 계정 찾기 과정으로 본인이 진행한 것이 맞을 테니 전송받게 된 인증 번호를 확인한 후 다시 코드 입력 페이지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적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가입했던 이름과 함께 아이디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이렇게 처음에 등록했던 관련 정보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인증해서 다시 접속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