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중국판 Google, 검색 엔진인 Baidu 百度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현재 대륙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 인기가 상당하기 때문에 중국이라는 나라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관련 직종에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한 번씩 들어봤을 겁니다.

 

 

 

 

바이두를 이용하게 되면 궁금한 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어 도움이 되고 매우 유용한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자국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으로 인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플랫폼을 이용하려는 것을 제한하고 있으며 SNS, 메신저, 동영상 플랫폼도 자국에서 지원하는 웨이보, 위챗, 토도우를 이용하는 걸로 봐선 사회주의 체제의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국 검색 시장에서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바이두가 구글을 벤치마킹했다는 말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긴 하지만 그대로 베꼈다기엔 여러 가지 면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대단하다는 평가도 받고 있으며 현재 Google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인데요.

 

728x90

 

Baidu 百度 검색엔진은 방대하고 풍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잘만 활용하면 생활이 윤택해질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바이두'를 입력해서 찾으면 바로 바이두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이런 구성을 갖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중국의 관광 명소는 아주 많지만 하얼빈을 한문으로 입력하면 국내 포털보다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명과 사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상단에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知道는 네이버의 지식인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직접 질문하거나 답변을 달 수 있습니다.

 

 

약 14억이나 되는 인구수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바이두가 제공하는 정보도 상당히 많고 다양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을 생각하면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Baidu 百度 사이트에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도 우측에 표시되어 있으니 현재 어떤 내용들이 이슈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사진 탭을 선택하면 관련된 사진이 나올 텐데 우클릭해서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든 걸 저장하면 됩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서비스가 잘 알려져 있는데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최대 2테라바이트나 제공 된다고 하니 부족함 없이 마음껏 쓸 수 있을 거라 생각되며 회원으로 등록하는 과정도 보안 문제에 민감하니 가상 인증 번호를 생성해서 등록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바이두를 이용하면 온라인 백과사전과 음액 재생, 뉴스, 날씨 정보 등의 웹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여러 가지 면에서 만족할 수 있을 것이며 중국의 문화와 언어를 쉽게 습득함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Baidu 百度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