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고릴라 다운로드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고릴라는 전 세계 어디에서 SBS 디오를 듣고, 보고,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 라디오 전용 플레이어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버전에서 SBS 파워 FM & 러브 FM 온에어, 24시간 전문 음악 채널을 즐길 수 있고 고릴라디오M, 팟캐스트, 보는 라디오는 물론이며 공감로그를 통한 실시간 방송참여까지 한꺼번에 가능해서 청취하는 분들이 많은 것인데요.

 

그래서 가끔씩 심심하고 무료한 시간이 생겼을 때 지루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취미 생활이나 활동을 찾게 될 수 있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라디오를 듣는 분들이 아직까지 많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728x90

 

그렇지만 PC나 모바일에서 듣는 방법을 아직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고릴라 플레이어'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고릴라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스크롤을 내려보면 고릴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PC 버전의 설치 버튼을 볼 수 있으니 해당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응답 후 연결되었을 때 지정된 경로를 찾아 들어가면 GOREALRA Setup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GOREALRA 설치가 시작될 테니 잠시만 조금만 기다려주시고 잠시 후 플레이어가 실행되어 창이 열리게 될 거예요.

 

이때 SBS 고릴라 청취 대상 정보 입력 창도 같이 뜨는데 SBS 고릴라 청취자 대상 정보를 입력하는 이유는 청취자의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등에 활용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성별, 출생년도, 직업, 거주지, 청취 카테고리를 입력하거나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주셔도 되고 원치 않으시면 X를 눌러 닫으시면 돼요.

 

 

 

 

그러면 뒤에 있던 고릴라 플레이어가 실행된 모습의 심플한 창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고릴라 다운로드를 마쳤으니 간단히 고릴라 플레이어의 사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저평가 우량주 LOVE FM, 국내 최고의 라디오 채널 SBS POWER FM, 24시간 음악 전문 채널 고릴라디오M, 다양한 분야의 팟캐스트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창을 좀 더 작게 줄이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우측 상단에 표시한 미니모드를 모양을 클릭한 다음 옆에 미니모드1을 눌러보면 이와 같이 고릴라 플레이어가 작아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미니모드2는 PC 화면 하단에 플레이어가 배치되는 걸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을 땐 사선 방향의 화살표로 바뀐 모드보기를 클릭하면 처음 상태로 돌아온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단 좌측을 보면 집 모양이 있는데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고 사람들이 모인 아이콘은 SNS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입니다.

 

하단 우측에 있는 라디오처럼 보이는 아이콘은 보는라디오로 보면서 들을 수 있는 라디오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그 옆에 말풍선은 공감로그창 열기인데 공감로그에서 실시간으로 채팅을 볼 수 있으니 청취자와 공감하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공감로그에서 채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셔야 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선곡표를 클릭해 보면 시간, 곡명·아티스트를 알 수 있어요.

 

마음에 든 노래가 있어 가수와 노래 제목이 궁금할 때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마이로그는 내가 공감로그에서 채팅한 내용을 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니 이용 시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라디오를 학창시절에 자기 전에 종종 들으면서 잠을 청했던 기억이 있는데 오랜만에 PC를 통해서 라디오를 다시 들어보니까 역시 라디오만의 감성이 있다는 걸 새삼 다시 느낄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DJ들만의 깔끔한 진행과 유쾌한 입담으로 웃으면서 들을 수 있고 게스트분들을 배려해 주시는 모습도 훈훈하고 좋아보여서 가끔씩 라디오를 들어보는 것도 괜찮은 취미생활이 되겠다라는 걸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의 정보와 꿀팁을 계속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