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크로벳리더 다운 방법을 준비했는데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만든 곳인 어도비는 응용 소프트웨어의 일종인 Acrobat Reader를 지원하고 있으며 워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전용 도구를 이용해 만든 문서 파일을 PDF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서 개인 또는 학교, 회사 같은 곳에서 과제 또는 논문, 제품 메뉴얼 등을 설명하고자 정리할 때 자주 이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피디에프 파일로 열기 위해선 뷰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이상 없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문서 파일을 열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728x90

 

이럴 때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관련 프로그램을 쉽게 내려받을 수가 있는데 지금부터 알려드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한 과정을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뷰어를 통해 작업된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아크로벳리더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해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어도비 리더'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3단계로 구성된 과정을 진행해야 될 텐데 먼저 열린 화면 좌측에는 시스템 버전과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중간에는 선택 옵션 제공으로 보안 유틸리티를 제공하지만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된 항목을 해제하셔도 되고 이용약관을 읽어본 후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이제 2단계로 넘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파일이 저장될 것이며 지정된 폴더로 들어간 다음 내려받은 파일을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게 되면 설치 관리자 창이 열리고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직접 선택하는 체크사항은 없으니 잠시 동안 다운로드하는 과정을 기다려주시면 되겠고 이상 없이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Adobe Acrobat Reader를 기본 PDF 응용 프로그램으로 설정하고 아크로벳리더 다운로드 작업을 마무리한 후 열어보면 이런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좌측 상단 메뉴 중에 [파일]을 누르고 [열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문서를 불러올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영어 버전으로 나올 땐 마찬가지 상단 메뉴 중 편집을 누른 다음 기본 설정을 선택하면 좌측 범주에서 언어와 관련된 옵션을 설정할 수가 있는 화면이 나타날 것이며 우측에서 응용 프로그램 언어 목록을 눌러 한국어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간단히 알려 드리면 스티커 메모를 추가할 수 있고 텍스트를 강조하는 주석 도구와 선, 도형, 스탬프를 사용하는 기능이 포함됐으며 전자 서명과 이니셜을 추가해서 양식을 전송할 수 있고 스마트 자동 채우기를 사용하여 양식 작성 속도를 좀 더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고 장소에 상관없이 피디에프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여러 가지 면에서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상으로 아크로벳리더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