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는 게임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보안이 확실하고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게임 중인 유저와 실시간으로 음성을 통해 소통할 수 있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인기를 끌고 있는 FPS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같은 게임을 중심으로 대중화되고 있는 중인데요.

 

비교적 가벼운 프로그램 속도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날이 갈수록 활성 사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완벽한 플랫폼이라는 것을 인증받은 것이니 이제는 스카이프나 토크온보다 Discord가 대세라고 인정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뿐만 아니라 현재 여러 계정을연결해 통합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이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질 텐데 아직까지 얘기만 듣고 사용해 보지 못했던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다운받으시면 될 거예요.

 


 

디스코드 설치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접속해서 시작하실 수 있을 텐데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discord'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공식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실행하는 방식이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직접 다운받는 것이고 두 번째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웹상에서 즐기는 것이지만 안전하게 다운받는 게 좀 더 좋을 거라 생각해요.

 

 

브라우저마다 다를 수 있지만 크롬은 하단에 즉시 파일을 내려받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완료되면 지정된 곳에 들어가 Setup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잠시 후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되는 화면이 나오는데 계정이 없으면 새로 만들면 되니 밑에 링크를 눌러 들어가서 이메일과 사용자명, 비밀번호만 입력한 후에 로봇이 아니라고 표시하는 체크와 그림 맞추기 단계를 완료하면 될 거예요.

 

 

 

 

이상 없이 로그인되면 메인 화면이 나타날 것이며 인터페이스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될 기능을 느낌표로 표시하고 있는데 간단한 튜토리얼 설명을 안내할 테니 살펴보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설치 방법은 이렇게 쉬운 편이긴 하지만 여기서 끝난 게 아니라 이메일로 인증을 받으셔야 완벽한 계정 인증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텐데요.

 

 

 

 

상단 쪽을 보면 주황색 바가 보일 텐데 눌러주면 시작하기 전에 이메일을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송할 수 있는 버튼을 누른 다음 잠시 후 수신된 쪽지를 보면 간단한 내용과 함께 Verify Email 버튼이 있을 테니 누르면 마지막 절차를 마칠 수 있지만 간혹 문제가 생겨 전송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Gmail을 쓰는 게 좋을 거예요.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좌측 상단에 +표시를 눌러 서버의 채팅방을 만들 수가 있으며 참여 입장으로 초대받을 땐 코드를 입력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또한 초기 설정으로 좌측 하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눌러서 여러가지 옵션 및 설정을 자신에게 맞게 변경할 수가 있고 원형 프로필을 눌러 현재 상태를 표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디스코드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