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준비했는데 주민으로 등록된 등본의 원본을 전부 복사한 이 증명 서류는 아르바이트나 일자리를 구하게 될 때 자주 발급해야 하는 중요하고 필수적인 증명서 중에 하나입니다.

 

 

 

 

이 서류가 필요하긴 한데 직접 관공서를 찾아다니면서 떼오기는 귀찮고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이런 부분을 배려하는 차원으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이 가능해졌는데 자신의 주변에 프린터만 설치되어 있다면 굳이 밖에 나가지 않고도 아주 간편하게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민원 24'를 입력 후 찾아보시면 바로 정부민원포털 민원 24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민원 신청이나 필요한 개인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728x90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도 가능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내용에서 이용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으로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이 마련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공인인증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데 Non-ActiveX 공인인증서 전자서명 및 웹구간 암호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니 다운로드를 받아야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인스톨 파일을 받는 과정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처리가 되는 편인데 모두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고 없을 경우에는 비회원 로그인을 해주면 되는데요.

 

 

 

 

사용자 유형 선택과 정보를 입력하면 민원서류 발급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작성해 주고 나서 하단에 이용 약관을 읽어본 다음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마침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교부 신청이 가능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신청인과 주소, 신청내용, 수령 방법 등을 입력 및 선택한 다음 밑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몇가지만 입력하면 서류 발급 과정은 문제없이 처리될 텐데요.

 

단점 아닌 단점을 꼬집어 보면 다소 많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는 게 흠이긴 한데 이 정도는 밖에 나가지 않고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충분히 감수하고 넘길 수 있으니 문제없을 것입니다.

 

아직까지 이런 방법을 알지 못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면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