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ai 파일 열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i는 어도비사에서 제공하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된 파일 형식으로 그래픽 관련 디자인 작업에 익숙한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지만 일반 사람은 모르는 분들이 많고 의문스러울 수 있을 겁니다.

 

 

 

 

전용 프로그램인 Adobe의 Illustrator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선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아서 불편한 적이 있을 텐데 인터넷에 뷰어를 찾은 후 이용하면 간편하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전혀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식이니 작업된 결과물을 확인하고 싶다면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될 거예요.

 

728x90

 

물론 아크로뱃 리더 DC를 다운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여는 것도 괜찮지만 비슷한 방식의 또 다른 해결법이 있으니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일단은 인터넷에서 구글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ai viewer'를 입력 후 찾으면 AI Viewer - Download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ai 파일 열기를 할 수 있는 뷰어를 내려받기 위해 상단 메뉴 중 [DOWNLOA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Download Ai Viewer Setup의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시면 되고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Setup 창이 열리면 [Next]를 눌러 넘어간 다음 라이센스 내용을 안내하는데 I accept the agreement에 체크한 후 [Next]를 누릅니다.

 

이어서 설치 경로를 지정할 수 있는데 다른 곳을 원한다면 Browse For Folder를 눌러 설정하면 되겠고 넘어가서 뷰어를 시작 메뉴에 추가할 건지 선택할 수 있으니 사용 여부를 결정하면 되세요.

 

 

 

 

이어서 바탕 화면과 빠른 실행 아이콘을 만들 건지를 결정하고 넘어간 다음 인스톨 준비로 모든 내용을 정리해서 확인한 상태에서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추출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최종 인스톨이 진행되고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것이며 실행하시면 대화 상자가가 나타날 텐데 ai 파일 열기 작업을 진행하면 되고 참고로 EPS 파일 형식도 지원한다고 하니 도움 될 거예요.

 

 

 

 

처음에는 원래 크기로 열리는데 이미지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치수를 기입한 후 변경할 수가 있고 벡터 이미지라서 품질은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또한 밑에 돋보기 모양을 누른 다음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확대와 축소 조정을 할 수가 있으며 시계 방향과 반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도 가능하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도 있는데 JPG, PNG, GIF 등의 형식으로 쉽게 저장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이용하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에서 만든 ai 확장자를 뷰어에서 자유롭게 열고 사이즈 변경과 방향 회전도 할 수 있으니 작업 결과물로 이미지를 보고 싶을 때 활용해 보시면 유용할 거예요.

 

이상으로 ai 파일 열기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