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을 준비했는데 SoundCloud는 글로벌 온라인 뮤직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수의 아티스트가 작업한 공개곡 또는 신곡 프리뷰가 업로드되고 공유되면서 점점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유명한 곳입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가끔씩 정말 마음에 든 노래를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상당히 간편한데요.

 

예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이 알려지고 있는 상태지만 간혹 원하지 않는 쓸데없는 곡이 믹스되어 있거나 가수가 아닌 일반 사람들이 커버 형식으로 불렀던 노래를 잘못 받아서 불편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SoundCloud에서 검색하면 예전 곡이나 최신가요 등 내가 원하는 곡을 쉽게 찾아서 음원 파일 형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는 게 매우 유용한 장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마음에 든 음악을 찾은 후 소장해서 들을 수 있는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soundclou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고 첫 화면이 열리면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일 텐데 평소 듣고 싶었던 음악 또는 뮤지션의 이름을 적고 찾아보시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태연의 발라드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Set Me Free를 입력했고 다양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받기 전에 목록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른 후 미리듣기도 가능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음원 파일로 받기 위해 밑을 보면 Share 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창이 뜰 것이며 아래 쪽을 보면 링크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체 선택된 상태에서 Ctrl+C를 눌러 복사해 주시면 돼요.

 

 

 

 

그러고 나서 인터넷 상단 주소창에 방금 복사한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은 후 soundcloud 뒤 쪽에 -save만 추가해서 엔터를 누르면 음원 추출하는 사이트로 이동해서 변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간혹 실패될 때도 있지만 다시 시도해 보면 이상 없이 변환되어 MP3 형식으로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아이폰의 모바일 환경에서도 작동 가능하고 저장은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 곧바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세요.

 

 

 

 

저의 경우 MP3 Download 링크를 클릭한 다음 지정된 폴더에 바로 음원 파일을 받았으며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곰오디오와 연결해서 재생하니까 이상 없이 노래가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고 다른 곳에 옮겨도 잘 재생되는 걸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평소 즐겨듣던 가수의 곡을 쉽게 음원 파일로 내려받아서 들을 수 있고 소장하는 것도 가능하니 마음에 든 노래가 있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다운로드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