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pc버전 이용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음악이 필요한 순간 MelOn은 국내 최다 3천만 곡 정도의 노래를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인기가 많고 실시간 차트부터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의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컴백 및 앨범 발매 쇼케이스, 콘서트 정보 등을 쉽게 알 수 있어 너무 유용한 뮤직 플랫폼인데요.

 

예전만 해도 MP3에 원하는 곡을 찾은 후 옮기는 작업을 통해 노래를 들었는데 이제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됐습니다.

 

현재 모바일의 MelOn을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며 다양한 노래를 듣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경우에는 PC용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면 편리하게 많은 곡을 들을 수 있으니 좋을 거예요.

 

728x90

 

또한 용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최신곡을 간편한 방법으로 찾아서 들을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텐데 그런 의미에서 멜론 pc버전 다운받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동일하게 따라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멜론'을 검색하면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고 메인 화면이 나왔을 때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응답을 기다리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오른쪽에 [멜론 플레이어 설치]를 누르세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마다 다르겠지만 크롬 같은 경우 밑에 MelonSetup 파일이 깔리게 된 것을 볼 수 있으니 잠시 후 지정된 폴더를 열고 찾으면 셋업 파일이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이어서 창이 하나 뜨게 될 텐데 시작하기 전 가능하면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을 거라 안내하니 닫은 후 계속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이어서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알릴 텐데 동의함을 누르면 되고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시작 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 체크를 해제하거나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넘어간 후 저장시킬 폴더를 최종 확인한 후 멜론 pc버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헷갈리는 부분은 없으므로 초보자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마지막 압축 해제 과정이 남았으니 잠시만 기다리면 무사히 마칠 수가 있을 것이며 실행에 체크된 상태로 [마침]을 누를 경우 로그인 또는 바로 실행 버튼이 보일 텐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중간에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뜰 경우에는 [액세스 허용]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열릴 거예요.

 

 

 

 

이제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화면이 열리면서 플레이어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중앙에는 멜론차트 TOP 100 목록이 있으니 요즘 인기있는 최신곡이 순위별로 나열되어 있으니 원하는 곡을 선택 후 듣거나 다운로드해서 관리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참고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으며 비로그인 시 플레이어 실행 후 사용했던 내용은 저장되지 않는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마음에 든 노래를 찾아 들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 될 것이며 이상으로 멜론 pc버전 이용하는 방법을 간략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