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알림음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온 국민이 애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자주 이용하는 앱 중 하나일 텐데 카톡의 알림음은 바꾸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면 기본으로 설정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혼자있을 땐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러 명이 한 공간에 함께 있는 경우라면 카카오톡 알림음이 울렸을 때 누구에게 메시지가 온 건지 헷갈릴 때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남들과는 다르게 차별된 메시지 알림 소리로 바꿔주는 게 헷갈리지 않고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는데 카카오톡 자체에도 알림음을 여러 가지 제공하고 있지만 마음에 드는 소리가 없다면 직접 원하는 소리 파일을 찾아서 넣어주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728x90

 

카톡 알림음 바꾸기는 소리 파일을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이 내용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되시 거예요.

 


 

 

 

일단은 피씨를 켜고 핸드폰과 USB 케이블을 준비해서 서로 연결한 다음 바탕 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내 PC)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장치 및 드라이브에 자신의 핸드폰 기기가 장치로 인식이 되는데 저는 현재 Galaxy Note3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이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여러 가지의 다양한 폴더가 자리하고 있는 게 보이는데 스크롤을 내려보면 'Notifications'의 폴더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진입해 주세요.

 

 

이제 이곳에 소리 파일을 넣기 위해 카톡 알림음 바꾸기를 진행해야 하는데 파일의 형식은 M4A나 MP3 확장자를 이용하는 게 무난할 거라고 생각되고요.

 

 

 

 

메시지 알림음으로 설정하기 위해 준비된 소리 파일을 이 폴더 안에 넣으면 되고 별도로 다른 설정은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핸드폰으로 카톡 앱을 실행해서 들어간 다음 알림음을 바꾸기만 하면 되는데 우측 상단에 설정을 눌러 들어가세요.

 

 

 

 

 

이어서 알림> 알림음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카톡' 소리로 설정이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방금 전 넣은 메시지 소리 파일을 찾아서 쉽게 바꿀 수 있으며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당히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카톡 알림음 바꾸기를 적용할 수 있을 것이며 아직까지 바꾸고 싶은데 설정 방법을 몰랐던 분들은 이 포스팅을 확인하여 변경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