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준비했어요. 차량용 Navigation system은 지도 안내를 통해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장치 또는 프로그램을 의미하는데 요즘에는 웬만한 자동차에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행길을 가게 되거나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날 때 내비의 도움을 받으면 도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원활하게 빠져나갈 수 있으며 이동하는 장소를 빠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그렇지만 오랜 기간 동안 주기적인 Update 과정을 진행하지 않고 계속 처음 상태 그대로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실제 도로 정보와 다른 부분이 있어 이동하다가 막히거나 헷갈려서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여 계획이 틀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니 이런 일을 겪기 전에 미리 대비하는 차원에서 도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추가된 정보를 제대로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이며 여유 시간이 될 때 모델명을 확인해서 업그레이드를 해놓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편인데 오프라인으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상황적으로 어려울 경우 직접 시도하는 것도 괜찮으니 설명해 드리는 내용을 토대로 Update를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기아레드멤버스'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카테고리 중 [내비게이션]을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그러면 확인사항이 나오는데 Navigation 별로 Update 방식이 약간 다를 수가 있으니 모델명을 반드시 체크하라고 하며 차동차 정지 및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하고 진행 중 전원이 차단되거나 미디어가 갑자기 제거될 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고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것입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 텐데 클릭하면 내비 업그레이드를 손쉽게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은 후 설치할 수 있어요.

 

이제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작업을 할 수 SmartUpdaterPlus Install을 실행합니다.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읽어본 후 동의하기 위해 체크해서 넘기고 대상 위치를 선택한 다음 저장될 위치를 파악하여 넘어가면 최종 설치 과정이 이루어질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완료되면 스마트 업데이터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기존에 등록된 계정이 있을 경우 입력란에 적으면 되겠고 없다면 [비회원]을 눌러서 접속해 주세요.

 

차량 제조사를 선택한 다음에 등록을 하면 다운로드하게 될 경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정보로 찾기와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기 2가지의 선택 사항이 있지만 차량 정보 찾기를 누릅니다.

 

 

 

 

이번에는 새 지도 저장 위치로 하드디스크가 표시될 텐데 차에서 SD카드를 가져와 PC에 연결했다면 표시될 테니 설정을 해서 저장하시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지정된 경로에 저장될 거라고 알리면 확인을 눌러 진행하시면 되고 용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다른 일을 하고 있다가 나중에 완료된 걸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제 이상 없이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과정을 마치고 나서 소유한 자동차에 옮기면 될 텐데 차량에 따라 내비 메뉴 경로가 약간은 다를 수도 있지만 전체메뉴로 들어가 시스템 설정에서 Update를 마무리하면 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볼 수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