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Movie Maker 편집기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동영상 제작, 편집 프로그램으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고 입문하는 초보자 또는 간단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의 윈도우 XP 때는 보조 프로그램으로 기본 제공됐지만 이후에 나온 버전부터는 따로 찾아서 설치해야 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만 하는데요.

 

그렇지만 전에 올렸던 포스팅 중에 한글판 버전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올린 적이 있으니 참고하여 따라 해보시면 곧바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princehwany.tistory.com/696

 

위에 알려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한 페이지의 본문 내용 중 '여기'를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제공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wlsetup-all-ko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728x90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 후 안내에 따라 필수패키지 창에서 항목을 선택하면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저 같은 경우 미리 포토샵을 활용해서 처음에 보이게 되는 섬네일과 이미지를 편집한 다음 우측 타임라인에 순서대로 옮겨놨고 좌측에 미리보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각 사진마다 영상 효과 또는 재생 시간을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 타임라인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한 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애니메이션을 눌러 효과를 넣어보니 타임라인에 회색 삼각형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이게 효과가 들어가 있다는 걸 알리는 표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상단 메뉴 중 효과 옆을 보면 재생 시간을 바꿀 수 있는 목록이 있는데 임의로 숫자를 바꿔보니 회색 삼각형이 늘어난 걸 볼 수 있었어요.

 

메뉴 중 [편집]을 누르면 선택한 타임라인에 해당되는 재생 시간을 바꿀 수 있는데 기본 7초로 맞춰져 있지만 사진과 내용을 읽고 넘어가야 될 예상 시간을 나름대로 생각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홈 메뉴를 누르고 [음악 추가]를 하면 조금 심심하고 조용했던 동영상의 활력을 불어넣거나 분위기에 맞는 노래를 삽입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참고로 인터넷에 검색해서 브금저장소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원하는 브금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이처럼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은 쉽고 간단하니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분들도 따라하기 좋을 것입니다.

 

물론 텍스트를 입력하여 배치하는 방법도 간단하니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나름대로 완성도 있게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며 모든 작업을 마무리했다면 미리보기 화면을 재생해서 이상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제 상단 파일 메뉴를 눌러 [동영상 저장]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이 프로젝트에 권장을 누르면 잠시 후 영상 파일이 생성될 것이며 지금 비디오 파일을 재생하거나 비디오가 들어 있는 폴더를 열 수 있다고 하니 재생이나 폴더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재생]을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완성된 결과물을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처음 시작할 땐 약간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주 편집기를 다루다 보면 어느새 금방 익숙해지고 실력이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점점 익숙해지다 보면 나중에 능숙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