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캡처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게 될 때 이 과정에서 원하는 이미지 사진이나 내용, 비디오 영상 중 일 부분을 따로 저장하고 싶은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서 저장하고 수정해야 되는 작업이 필요한 일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예전만 해도 빠르고 간편한 화면 캡쳐로 필요한 편집 기능까지 쉽게 쓸 수 있는 Naver capture 프로그램을 개인과 기업 모두 제한없이 프리웨어 서비스로 이용할 수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캡쳐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종료된 바람에 관련 인스톨 파일을 더 이상 받을 수가 없게 됐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도 아직까지 찾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현재 종료된 상태지만 다행히 설치 파일만 있다면 계속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728x90

 

네이버 캡처 다운로드 후 처음 쓸 땐 인터페이스 구성이 어색하고 익숙지 않겠지만 자주 활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져서 단축키를 활용해 능숙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naver capture.exe
다운로드

 

참고해서 따라하시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텐데 일단은 첨부해 드린 파일을 클릭해서 저장한 다음 지정된 곳으로 진입하여 Naver captur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실행되서 인스톨 창이 나올 거예요.

 

 

 

 

툴박스 서비스 중 하나로써 툴즈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데 똑똑하게 알아서 영역을 선택하고 스크롤 영역도 클릭 한 번만으로 원하는 화면을 바로 캡처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다음으로 약관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안내하는데 읽은 후 확인 차원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필요 공간과 남은 공간 정보를 알려주면서 저장될 폴더를 변경할 수도 있고 밑에 웹 브라우저 홈페이지 설정과 툴바 설치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 후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이제 최종 네이버 캡처 다운로드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 동안 기다리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어 인터페이스를 설명하는 내용이 나오게 될 거예요.

 

 

 

 

밑에 닫기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Naver capture 도구를 다룰 수 있게 되며 스마트, 스크롤 영역 캡쳐도 한 번에 가능하고 동영상도 최대 5분까지 직접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도형 그리기와 텍스트 입력 등 나름 간단하게 편집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고 완성된 이미지를 공유하거나 포토뷰어 편집기를 활용해서 좀 더 세밀하게 수정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또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단축키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니 괜찮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참고로 요즘엔 저작권과 관련된 법안이 더 강화된 상태라 무분별하게 아무 자료나 저장해서 공개된 곳에 업로드하거나 게시를 하게 될 경우에 위반 문제가 제기될 소지가 있으니 이점 주의하고 자세히 알아본 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네이버 캡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