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pc버전 다운받는 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게 된 국민 앱인 카톡은 이제 없어선 안될 필수 어플로 자리잡아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유용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개선되고 추가된 기능이 늘어나게 되어 회사 업무를 진행할 때에도 효율적으로 일하고 얘기를 나눌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컴퓨터 환경에서도 쓸 수 있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여태까지 모바일로만 이용을 했었거나 PC를 포맷 또는 교체를 해서 다시 설치해야 될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 과정을 쉽게 완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정상으로 편리하게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이면 조별 과제를 처리할 때 의사소통용으로 좋을 것이며 직장인 분들은 업무 공유 협업 툴로 활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데요.

 

 

 

 

일단은 카톡 pc버전 설치를 위해 인터넷을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나올 것이며 밑에 카테고리 중 [PC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728x90

 

첫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데 클릭하면 Window나 Mac OS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잠시 후 Setup 파일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지정된 경로에 찾아 들어간 다음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인스톨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저장될 폴더와 구성 요소를 선택하시면 될 텐데 4가지 항목으로 바탕 화면, 빠른 실행 메뉴, 시작 메뉴 바로가기 만들기와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에 체크가 되어 있지만 불필요한 구성 요소는 체크를 풀면 되고 마지막으로 [설치]를 누릅니다.

 

 

 

 

압축이 해제되는 과정을 거치고 나서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테니 [마침]을 누르면 되고요.

 

 

 

 

이어서 카톡 로그인의 노란색 창이 나오는데 카카오 계정 정보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톡 pc버전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다음 단계로 보안 인증을 시작한다면서 이용하는 장소나 컴퓨터에 맞는 인증 방법을 선택해달라고 하니 본인 컴퓨터일 경우 내 PC 인증받기, 공공장소나 피씨방은 1회용 인증받기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휴대폰 KakaoTalk 어플을 열고 더보기로 들어간 후 설정을 거쳐 개인 및 보안에 진입해서 PC 연결 관리에 번호를 확인하고 컴퓨터에 나온 입력 란에 동일하게 적으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등록할 땐 필수로 휴대전화를 갖고 있어야만 하니 참고하시고 알려드린 인증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이용할 수 있으세요.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게 피씨에서도 다양한 각종 파일을 최대 300메가바이트까지 전송할 수 있고 백업과 복원 작업도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할 것이며 폰트와 색상 등 내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니 좀 더 큰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톡 pc버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 내용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