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드롭박스 pc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ropbox는 바쁜 업무를 줄이고 자료를 한 곳에 보관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동기화하여 창의적인 협업 공간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하고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로 사진이나 동영상, 각종 문서 등과 관련된 파일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보거나 공유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인터페이스 구성이 간단한 편이며 파일을 관리하는 게 쉽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쓸 수 있지만 PC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평소에 이미지 또는 비디오 동영상, 문서 파일을 어디에 보관해야 될지 고민했었다면 지금 설명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해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선 다양한 정보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인스톨 File을 내려받을 수가 있어 좋긴 하지만 간혹 생각지 못한 시스템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드롭박스 pc 설치 과정은 공식적으로 검증된 곳에서 진행하는 게 좋을 거예요.

 

그러니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dropbox'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관련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연결되어 창이 열리면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고 우측 상단을 보면 [다운로드]가 있으니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Dropbox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728x90

 

그러면 잠시 후 Dropbox installer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경로에 들어가서 해당 설치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이제 설치 관리자를 초기화하는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창이 나올 텐데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으니 준비하면 툴 준비가 완료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갈 거예요.

 

 

용량이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잠시 후에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계정을 등록하여 로그인 후 접속하면 되겠습니다.(참고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

 

 

 

 

이렇게 드롭박스 pc 설치 과정을 완료하고 나서 액세스를 허용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을 것이며 실행된 인터페이스 구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업로드하려면 해당 파일을 창으로 드래그 & 드롭으로 옮기면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고 동기화 및 공유로 간편하니 유용할 거예요.

 

 

 

 

알려드린 방법대로 이상 없이 잘 마무리하면 이제 소중한 사진 자료와 중요한 문서 또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각종 파일을 잃어버릴 일이 없을 것이며 계정 연결을 통해서 언제 어디에서나 바쁜 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업무에 주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저장 공간의 용량은 2GB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서 사용하게 하면 1명당 등록할 때마다 500MB씩 용량을 늘릴 수 있으며 최대 16GB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고 하니 넉넉하게 쓰고 싶을 땐 미션을 수행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 pc 설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