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SNS와 동영상 사이트의 발달로 개인의 표현 욕구가 예전과 달리 국내에도 자유로워졌다는 걸 느낄 수 있고 이런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좀 더 개방적인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BJ 또는 유튜버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어 다양하고 재밌는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려는 분들이 늘고 있으며 자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크리에이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또한 인기와 수익을 목적으로 삼아 직업처럼 일을 하기 위해 나름대로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편집 작업까지 도맡아서 하는 열정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이런 작업에 도움을 주는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이 알려져 있지만 아주 초보 수준일 땐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알려져 있고 단순한 편집을 위해 자주 활용되고 있으나 어느 정도 기술을 익혔다면 좀 더 효과적인 도구가 필요할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 베가스라 불리는 이 툴은 통합 프로덕션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이며 편집과 인코딩 등 모든 기능을 갖춘 도구입니다.

 

초급자라 해도 프리미어 프로처럼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며 처음에는 약간 복잡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져서 나중에는 능숙하게 툴을 다룰 수 있어 좋을 텐데요.

 

728x90

 

사실상 완전히 프리웨어라고 할 순 없지만 30일 체험판으로 쓸 수 있으며 실력을 키우고 싶을 때 이용하면 괜찮으니 나름 도움 되고 유용할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vegas pro'를 입력 후 찾으면 관련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페이지가 열리면 여러 종류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Free trial을 선택하면 밑에 [START DOWNLOAD]이 생길 테니 클릭해 줍니다.

 

 

 

 

이제 응답을 기다리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하고 밑에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돼요.

 

 

그러면 trial vegas pro 파일이 지정된 폴더에 생성될 것이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을 열어 설치를 시작합니다.

 

 

 

 

이어서 언어 선택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아쉽게도 한글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니 English [US]를 선택하면 다음으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이어서 Select files로 2가지 체크 목록을 볼 수 있는데 Music Maker는 필요 없다면 체크를 풀고 [Continue]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동의를 해서 넘기고 저장될 경로를 지정한 다음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설치가 시작될 거예요.

 

 

 

 

이후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고 생성된 전용 파일을 실행하면 창이 뜰 텐데 [Register now]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 등록을 마치면 메일을 받게 될 것이며 확인하면 사용함에 있어 필요한 라이센스 시리얼 키가 있을 겁니다.

 

 

 

 

이제 등록 창에 시리얼 키를 입력 후 [Register now]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상으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 및 등록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