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g메일 수신확인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Mail은 인터넷 또는 컴퓨터 통신망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우편 방식이며 사용자 간의 메시지를 통보할 수 있어서 업무를 처리할 때에도 메시지 교환이 활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개인용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폰을 쓰고 있는 분들은 필수로 구글 계정을 등록해서 연동시켜야 정상적으로 쓸 수 있고 Play Store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Google의 메일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계실 텐데 상황에 따라 메시지를 보낸 후 받은 사람이 잘 받았는지 확인해야 될 때가 있지만 이런 사실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는 걸 알게 되어 답답했을 수 있습니다.

 

728x90

 

제대로 읽었는지 그냥 방치하고 있는 건 아닌지 알 길이 없어 불편하셨을 텐데 이왕 전용 이메일로 사용하길 마음먹었다면 좀 더 편리하게 쓰고 싶을 것이니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쓰면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한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크롬 웹 스토어'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좌측 상단을 보면 입력란이 있으니 g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mailtrack for gmail을 적은 후 검색하시면 돼요.

 

그러면 검색결과로 목록이 나타날 것이며 이메일 무제한 무료 추적이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니 옆에 +CHROME에 추가를 누릅니다.

 

 

 

 

이어서 추가하겠냐고 재차 물어볼 텐데 앱의 권한 세부정보 표시가 나오지만 추가하시면 되고 다음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구글 계정과 연결을 해야 수신을 할 수 있으니 [Connect with Google]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응답을 기다리고 계정 선택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 내 이름, E-mail, 프로필 사진를 mailtrack과 공유한다는 의사를 밝히면 되고 선택한 후 액세스를 허용해 주세요.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과정을 완료하면 계정이 연동될 것이며 받은 사람이 수신 확인을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지메일로 들어가면 Mailtrack과 Google 계정이 연결되었다는 편지가 와있을 것이며 할 수 있는 작업은 편지 읽기와 전송, 삭제 및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g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써보기 위해서 [편지쓰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창이 뜨고 추가된 기능을 보일 텐데 Sender notified by Mailtrack은 받은 자에게 보여지는 메뉴로 광고 같은 멘트이니 불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발송하기 전에 x를 눌러서 없애주면 됩니다.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 중에서 체크 표시가 활성화되면 보냈던 편지가 추적되어 수신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으며 종 모양의 아이콘은 보낸 후 팝업 알림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테스트로 네이버 메일로 전송한 다음 잠시 후에 상태를 알아보니 언져 열어봤는지 시간을 알 수 있었으며 만약 아직 열어보지 않았을 때는 체크 표시가 2개가 아닌 1개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보게 되면 내 PC에 팝업 알림이 뜨게 되는 걸 알 수 있어 유용하지만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실행 아이콘을 누른 후 Settings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돼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상대가 읽었는지 알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할 것이며 이상으로 g메일 수신확인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