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처리한 정보를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는 형태로 인쇄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인 프린터는 출력 방식에 따라 레이저와 잉크젯, 도트 프린터로 구분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보다 가격대가 저렴해져 인쇄기 또는 복합기를 공공기관이나 사무실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고 자주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 정보를 인쇄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매우 유용하고 도움이 됩니다.

 

처음 구입했을 때 동봉된 CD가 있었지만 어쩌다 보니 관리를 잘하지 못해서 잃어버렸거나 손상되어 정상으로 인식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포맷했거나 다른 컴퓨터로 교체한 상태일 때 이럴 경우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몰라서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는데 제조사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드라이버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설치를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설치하여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 후 찾으면 웹 사이트가 나올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로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홈과 빠른 해결지원을 거쳐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입력란에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적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만약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검색 옆에 [모델명 확인 방법] 버튼이 있으니 눌러 선택하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SL-C423을 적은 후 찾아보니 컬러레이저 프린터 제품과 모델명의 링크를 볼 수가 있었으며 해당되는 걸 선택해서 이동했어요.

 

 

이동하게 되면 매뉴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펌웨어 항목이 보이겠지만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되고 OS와 버전, 상세설명, 등록일, 크기(MB), 언어를 안내하는 목록이 나오는데 우측에 파일이 있으니 해당되는 걸 클릭해서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마다 다르겠지만 크롬을 쓰고 있는 분들의 경우 하단에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파일이 내려받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잠시 후 지정된 곳을 열고 찾아보면 알집 파일이 있을 테니 압축 해제를 하고 열어서 실행하세요.

 

 

 

 

이제 인스톨 창이 열릴 것이며 시작부터 프린터 연결, 소프트웨어 선택, 설치, 완료 모든 단계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설치를 시작하기 전 최종 사용권에 필수로 동의해야 하고 인터넷 연결 사용 옵션에 대한 설정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려 할 땐 컴퓨터 본체에 연결된 USB를 빼고 나서 깔아야지 에러가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나머지 부분은 특별히 어려운 점이 없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연결 중에 문제가 생겼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유용한 소프트웨어 항목을 찾은 후 PC/프린터를 선택해 자가진단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진단 실행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