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다운 가능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 같은 경우 게임에 최적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FPS 장르에 속하는 오버워치 또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이 인기가 많으며 서로 팀끼리 호흡을 맞추면서 승리를 쟁취하게 되는 방식의 멀티플레이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물론 싱글로 할 수도 있지만 팀을 구성해 승부를 가리는 방식을 진행할 때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나름 효과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겁니다.

 

이런 사실이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게 되면서 빠르게 대중화되었고 가벼운 프로그램 속도를 기반으로 상당히 빨리 성장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728x90

 

예전에 알려지게 된 스카이프와 토크온도 그렇게 나쁘진 않지만 디스코드와 비교해 보면 기능적인 면에서 부족한 점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는 상태라 불편한 점을 느낀 이용자들이 이동하고 있는데 현재 프리웨어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니 사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디스코드 다운 가능한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discor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다음으로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릴 것이며 중간에 [Windows용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잠시 후 응답을 하면서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하단에 Setup 파일이 깔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정된 곳에 들어가 실행하면 되세요.

 

 

 

 

이제 자동으로 인스톨링 업데이트된 버전이 깔릴 것이며 약관에 동의하고 계속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현재 계정이 없는 상태라면 등록을 해서 로그인하셔야 됩니다.

 

 

가입은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으니 계정이 없는 분들의 경우 새로 만들면 되고 등록된 메일을 인증하기 위해 수신된 URL을 눌러야 하니 Verify Email Address for Discord 링크를 눌러 인증하세요.

 

 

 

 

만약 디스코드 다운 후 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국내 Mail은 오류가 발생되는 일이 많으니 Gmail로 바꾸는 게 빠를 것입니다.

 

이렇게 활성화시키면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깔끔한 구성의 인터페이스 화면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좌측 상단에 있는 +표시를 눌러 서버의 채팅방을 추가할 수 있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방에 입장도 가능하며 참여자의 입장에서 초대받고자 한다면 코드를 입력해 원하는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설정으로 좌측 하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테니 눌러서 여러 가지의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고요.

 

여러 기능과 연결을 통해 다른 플랫폼 계정과 연동하는 작업도 할 수 있으니 상황적으로 필요한 일이 생길 때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쉽게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된 버전의 디스코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