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Hewlett Packard는 미국의 다국적 컴퓨터 정보 기술 업체로써 IT 기술 및 엔터프라이즈 제품과 컴퓨터 관련 주변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요즘엔 집이나 직장 사무실에서 PC를 활용하여 문서 작성을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관련 서류를 출력하기 위해서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인쇄 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어 굉장히 편리해졌는데요.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사용하던 PC를 교체하게 됐거나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정도로 문제가 생겨서 초기화로 포맷을 하게 될 때도 있을 겁니다.

 

이럴 때 평소처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선 처음에 받았던 CD를 삽입해서 재설치 작업을 진행해야 되는데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탓에 망가졌다거나 어디어 뒀는지 기억나지 않을 수도 있을 텐데요.

 

728x90

 

또는 최신 모델의 경우 본체를 아무리 살펴봐도 CD를 삽입할 공간이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포털 사이트를 열고 제조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관련 Driver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hp'를 입력 후 찾으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몇 가지 홈페이지 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새 창이 열리면서 시작할 제품을 고를 수 있는데 [프린터] 항목을 선택해서 이동하면 되고 식별 가능한 제품명, 제품 번호 또는 일련번호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정확한 모델명을 모를 경우엔 옆에 찾을 수 있는 위치의 예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임의로 HP Officejet 4630을 입력했고 다음 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약간 스크롤을 내리면 Driver 버전과 운영체제, 출시일, 파일명 등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지정된 폴더로 진입하여 설치된 파일을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잠시 동안 압축 풀기 과정이 이루어지고 이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오는데 허용하기 위해서 [예]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단계로 준비와 연결, 활성화 단계를 진행하는 창이 나올 거예요.

 

사용하는 Printer의 전원이 이상 없이 켜져 있고 잉크와 용지가 준비되었다면 이제부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연결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중간에 보안 관련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을 텐데 HP 프로세스를 모두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유·무선에 관한 선택을 하고 IP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하면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어요.

 

참고로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다시 연결할 일이 있을 때 알려드린 대로 진행하면 다시 인쇄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진행하는 도중에 문제가 생겼거나 또 다른 오류가 발생했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지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니 참조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