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동영상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웹상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플리커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편하게 보낼 수 있어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인터넷만 연결된 상태라면 온라인상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게 업로드할 수 있고 가족, 또는 친구들과 게시물에 대한 반응으로 댓글이나 좋아요 표시를 해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심심할 때마다 주변 사람들은 어떤 일이 있을까 궁금하기도 해서 둘러보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가끔씩 마음에 든 영상을 찾게 되어 관심을 갖게 되고 개인적으로 너무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거예요.

 

가능한 방법은 코드를 복사한 다음 새창을 열어 붙여넣은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도 있지만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이거나 컴퓨터를 다루는 게 아직은 서툴러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러므로 좀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우선 인스타 동영상 저장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구글의 포털 사이트에서 웹 스토어를 입력하면 바로 확장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테니 접속해 주세요.

 

 

 

 

그러면 Chrome 웹 스토어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좌측 상단에 flash video downloader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다음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확장 프로그램으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종류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flash video downloader를 설치하셔야 되므로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앱 권한을 알려주면서 재차 추가하겠냐고 물어보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화살표 아이콘이 생긴 걸 볼 수 있으며 이제 플래쉬 비디오 다운로더를 이용해 마음에 든 영상을 받을 수 있으세요.

 

테스트로 확인해 보기 위해 Instagram을 열고 관심 가는 영상을 찾은 후 인스타 동영상 저장을 위해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서 시도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화살표가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 활성화되어 있는 게 아니므로 정상적으로 실행해서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것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보시다시피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을 땐 Found media 목록으로 다운받는 게 가능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내려받으시면 돼요.

 

 

 

 

이제 마지막으로 지정된 폴더로 들어간 다음 해당 파일을 찾으면 안전하게 생성되어 자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열면 이상 없이 재생될 것이므로 개인 소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알려드린 방식은 Instagram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쓸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마음에 든 게시물의 비디오 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동영상 저장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