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mart switch는 삼성이 만든 휴대용 기기 업그레이드 및 백업과 복원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앱이며 예전 버전과 달리 상당히 경량화되고 최적화된 상태라서 사진이나 연락처, 문서, 음악, 동영상 등의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이동하는 과정이 간편해졌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저장된 여러 가지 종류의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해 주는 것이 안전하고 좋을 텐데요.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 옮겨서 저장하기 위해 지원되고 있는 유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 또는 자료가 있을 경우 미리 백업해놓으면 혹시나 나중에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게 되더라도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지만 모르고 있거나 알았어도 어떻게 전송하고 관리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728x90

 

알고 보면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후 알려 드린 과정대로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사이트가 나올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 중 [다운로드]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관련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약간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종류별로 나뉘어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휴대폰/기어의 [smart switch]를 선택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연락처나 사진, 음악, 인터넷 북마크, 문서 등을 다른 휴대 기기에 옮기거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백업한 다음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데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하면 될 거예요.

 

 

 

 

단, 스마트폰에서 보안 폴더 앱 속에 포함되어 있는 숨김 설정 파일은 이동되지 않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보안 폴더에 있는 숨김 설정된 파일은 해제 후 옮기면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지정된 경로에 파일이 깔려있을 테니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이제 응답을 기다린 후 라이선스 동의와 관련된 내용을 알리는데 사용권과 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이니 동의하시면 되겠고 설치될 폴더의 경로를 확인하신 후 밑에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실행 조건을 확인하게 되면서 자동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질 것이며 빠르게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으니 생성된 아이콘을 실행하면 되세요.

 

 

 

 

디바이스를 PC에 연결해 시작하면 되고 자신의 데이터를 컴퓨터에 보관하고 언제든지 다시 삼성 디바이스로 복원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입니다.

 

연결 소요 시간은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최대 2분 이내일 것이며 백업 또는 복원, Outlook 동기화 작업을 실행할 수 있으니 연결하고 나서 진행되는 상황일 경우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말아야 하니 참고하세요.

 

이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많이하는 질문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