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sappx 정체와 중지 및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오랜 기간 동안 이용한 상태라서 성능이 떨어질 때도 있고 부팅했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의 영향으로 PC가 부담을 느껴 무거워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능과 용량이 넉넉한 컴퓨터라면 괜찮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PC 같은 경우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바이러스 검사와 쓸데없이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중지 및 제거할 필요가 있을 텐데요.

 

예전과 비교해 처리 속도가 느려진 상태고 가끔 버벅거리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어떠한 원인 때문인지 살펴보고 해결하기 위한 대처를 하셔야 다시 원활한 PC 환경으로 돌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 제거에서 현재 사용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고 지우면 어느 정도 끊김 증상을 없앨 수도 있는데 이런 과정을 진행하더라도 무거운 듯한 느낌이 계속 남아있을 경우에는 작업 관리자를 열고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728x90

 

키보드에서 Ctrl+Alt+Delete를 동시에 누르면 작업 관리자가 있을 테니 선택하고 창이 열리면 다양한 종류의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가 있지만 이 중에 wsappx는 갑자기 점유율이 상승할 때가 있는데 이유는 앱 동기화 및 상태 체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리소스를 과하게 차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며 완전히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중단시켜 멈추게 할 순 있어요.

 

참고로 svchost.exe에서 실행되는 것이니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 중지시키면 되는데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라면 지금 설명해 드리는 것과 동일하게 처리하면 괜찮아질 겁니다.

 


 

윈도우 스토어 앱을 쓰고 싶지 않다면 시작 메뉴를 통해 명령 프롬프트(cmd)를 찾은 다음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창이 나타날 거예요.

 

 

 

 

다른 방법으로는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Windows> System 폴더에 있는 cmd.exe 파일을 선택한 후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커서가 깜빡이는 곳에 sc stop appxsvc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서비스가 중지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통해 wsappx 프로세스를 중단시킬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겠고 혹시 나중에 윈도우 스토어를 사용할 일이 있더라도 명령어를 다시 입력해 줄 필요 없이 실행을 하면 자동적으로 이용할 수가 있으니 별 다른 설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리소스를 과도하게 잡아먹고 있을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의심될 수 있으니 정밀한 검사를 통해 최적화 상태로 정리해주면 괜찮아질 수도 있어요.

 

이렇게 프리징이나 끊김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될 때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려는 것을 습관들이면 꽤 오랜 기간 동안 원활하게 쓸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wsappx 정체와 멈추거나 끄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