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최근에는 CD-ROM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지 않고 PC 제품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런 제조 상황으로 인해 CD 사용 빈도가 눈에 띄게 낮아지고 있는 상태란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좀 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서 나름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또 다른 개선 방법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렇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업무를 처리하게 되는데 복합기를 이용해 프린트 작업을 해야 되지만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다른 장치로 교체한 상황이라면 드라이버 재설치를 통해서 다시 연결을 시켜야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챙겨뒀던 CD를 분실했거나 갖고 있지만 삽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난감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쉽게 관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세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나올 텐데 밑에 표시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의 관련 페이지로 연결될 것이며 모델명을 검색할 수 있는데 보통 기기를 확인해 보면 제품 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잘 모르겠다면 검색 버튼 옆에 모델명 확인 방법을 참고하면 되세요.

 

728x90

 

저 같은 경우 SL-M2077를 입력했으며 아래쪽에 관련 모델명을 안내하니 해당되는 걸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메뉴얼과 응용프로그램, 펌웨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에서 드라이버를 선택할 경우 OS, 버전, 상세설명, 등록일, 크기, 언어, 파일 정보를 안내하는 목록이 나올 테니 자신의 PC와 맞는 시스템의 파일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그러면 SamsungUniversalPrintDriver를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폴더로 들어가서 해당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인스톨 가능한 창이 나오게 될 겁니다.

 

 

설치하기와 압축풀기 중에 결정하시면 되는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그대로 진행하면 되세요.

 

 

 

 

이제 본격적인 Install 작업을 시작하면 되겠고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에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권 동의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프린터 연결유형에 체크하면 되는데 소형 기기일 경우 USB,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을 땐 보통 랜선에 연결되어 있을 것이므로 네트워크에 체크하여 넘어가면 되고 검색된 프린터 목록을 선택한 후 마지막으로 최종 설치를 해주시면 돼요.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면 테스트로 페이지 인쇄를 하셔도 되고 출력할 문서가 따로 있다면 곧바로 인쇄 작업을 진행해도 되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만약 알려드린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거나 정상 작동이 불가능하고 오류가 있는 것 같을 땐 삼성전자서비스에서 궁금한 내용을 검색하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제대로 드라이버를 깔고 장치를 연결하면 어디서든 원하는 문서를 인쇄할 수 있을 것이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마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