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툴바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검색 작업을 하고 원하는 내용을 번역하거나 유용한 사이트를 즐겨찾기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때가 있을 겁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되고 있는 도구가 있긴 하지만 일일이 경로를 찾아 들어간 다음 선택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번거롭다고 생각될 때가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이스트소프트사에서 프리웨어 서비스로 제공하는 ALToolbar를 이용하게 될 경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웹상에서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복잡한 명령어나 경로를 굳이 외울 필요 없이 원하는 기능만 쏙쏙 넣은 편리한 막대 툴바를 이용하면 굉장히 유용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요즘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지만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고 있는 유저들도 상당히 많은데 ALToolbar를 설치하게 되면 약간 부족했던 부분이 채워지면서 도움 될 것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알툴바 다운로드 최신 버전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알툴즈'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 밑에 카테고리 중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소개하는 상세 페이지가 열리게 될 텐데 파일 크기, 운영 체제, 사용환경을 안내하고 있으며 우측에 [설치하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현재 기준으로 ALToolbar402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지정된 폴더에서 찾은 후 실행합니다.

 

잠시 후 Setup Loading과 인스톨 준비를 하게 되고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는데 읽고 나서 정보 제공 허용을 위해 [동의]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추가 서비스인 스윙브라우저를 제안하는데 필요 없을 땐 체크를 해제한 후 시작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쇼핑줌과 zum을 홈페이지로 체크되어 있는데 사용여부를 결정하면 되고 기본 설정으로 하려면 빠른 설치, 상세 설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눌러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제 알툴바 다운로드 과정으로 압축 해제 작업이 진행될 것이며 잠시만 기다려주면 완료될 것입니다.

 

 

 

 

성공적으로 깔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저절로 실행되어 열리는데 상단을 보면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게 ALToolbar가 자리하고 있을 거예요.

 

 

즐겨찾기, 캡처, 번역, 사전, 메모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른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을 테니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바쁘게 업무를 처리하거나 검색 작업을 할 때 활용하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마우스액션 같은 경우 마우스의 움직임으로 브라우저의 여러동작을 실행할 수 있어 좋은데요.

 

 

 

 

웹서핑을 중 이전, 다음 페이지 등 동작을 마우스 움직임으로 빠르고 편하게 동작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ALToolbar는 개인과 기업, 교육기관, PC방 등 어디서나 무료로 쓸 수 있으므로 유용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