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업무를 보는 학생과 직장인이 많고 보통 워드 프로세서로 한글과컴퓨터의 아래아 한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를 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문제가 생겨 포맷을 했거나 다른 PC로 교체했을 때 다시 재설치를 해야 할 필요가 있으나 정품을 구입하긴 조금 부담스럽고 다른 어둠의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오류가 생길까 봐 걱정된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땐 장기간 동안 사용할 생각이 아닐 경우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서 체험할 수 있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버전을 내려받는 게 좋을 겁니다.

 

그러니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 문제없이 안전하게 쓰고 싶을 때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따라하면 30일의 기간 동안 자유롭게 문서 작성을 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정말 마음에 든다면 기간이 만료됐을 때 구입 절차를 진행해도 늦지 않으니 미리 써본 후 결정을 내리는 판단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과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므로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 우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한컴오피스'를 입력 후 찾으면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열린 페이지를 확인하면 3가지 항목을 안내하는데 통합뷰어, 30일간 사용 가능, 제품키배송형제품이 있지만 중간에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한글, 한셀, 한쇼, 한PDF 등 여러 가지의 구성으로 마련된 것이며 권장 사양을 간단히 알려주는데 PC는 윈도우7 이상, 모바일의 경우 Android 5,0 이상이면 되니 알고 계시면 되고요.

 

 

이제 HOffice TRIAL 버전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잠시 후 지정된 폴더로 들어가 확인해 보면 찾을 수 있으니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톨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Visual C++2015 Redistributable을 먼저 설치해야 하니 밑에 [확인]을 눌러 주세요.

 

마무리한 후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전에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는데 읽어보신 후 동의함에 체크를 하고 나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구성 요소를 선택해준 다음 한컴오피스의 실행 환경 설정이 나올 텐데 처음 상태 그대로 하고 싶을 경우 기본값, 직접 필요한 환경 설정만 선택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정으로 진행해 주세요.

 

이후 마지막 과정을 완료하면 시스템의 제품군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안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마침]을 눌러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완료하고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구동되어 창이 열릴 것이며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통해 문서 작성 업무를 자유롭게 시작할 수 있으세요.

 

 

 

 

또한 상단에 마련되어 있는 메뉴 중에 문서마당을 선택 후 꾸러미를 살펴보면 다양한 종류의 서식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간편하게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보시다시피 인스톨하는 과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마칠 수 있으니 초보자도 쉽게 따라해서 워드프로세서를 쓸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