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방법에 대해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엔 일반인들도 너나 할 것 없이 누구나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서 YouTube에 업로드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부분으로 접근해 나름 분석하자면 자신이 겪은 경험이나 재밌는 일상생활 등 비록 특별하지 않은 일이라 할지라도 영상을 웹상에 게재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반응해 주는 게 신기하기도 하면서 주목받고 싶은 심리가 반영되어 있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진행하려면 구글의 계정이 필요하며, YouTube에 로그인해서 접속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지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접속이 됐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메인 페이지의 우측 상단 쪽을 보게 되면 원형 프로필이 위치하고 있어야 하는데 저는 만화 캐릭터를 프로필로 설정했지만 처음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들어오게 되면 원형 프로필에 알파벳만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좌측을 보면 종 옆에 상향 화살표가 보이는데 누르면 화면이 바뀌게 되면서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를 진행할 수 있어요.

 

 

 

 

여기에 업로드할 영상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해서 올리는 2가지가 있는데 선택을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상향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열기창이 열리게 되고 해당 파일을 선택해 주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게 되고 바로 업로드가 진행이 되는데요.

 

 

 

 

저는 광견병과 관련된 동영상을 올려볼 예정이며 [기본 정보] 부분에서 간단한 제목과 설명, 태그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제목은 파일명 그대로가 입력되어 있기는 한데 이곳에서 다시 수정이 가능하므로 내용을 약간 추가시켜 보려고 하는데요.

 

YouTube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영상 플랫폼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이 시청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목을 만국의 공용어인 영어로 번역하여 한국어와 같이 덧붙여서 입력을 했습니다.

 

그다음 밑에 설명 부분은 길게 적어도 괜찮지만 간단하게 내용을 작성했고 저 같은 경우 설명 글과 함께 좋아요와 구독을 요청하는 문구를 넣었으며,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의 SNS 주소도 공개를 해서 많은 사람들과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개방적인 모습을 글로써도 나타냈어요.

 

아래에 태그는 영상과 관련성 있는 태그를 직접 입력하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유튜브의 연관 검색어에 뜨게 되는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넣어주는 게 영상을 노출시킴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그다음 우측을 보면 구글+나 트위터에도 영상을 보내 게시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되겠고 동영상에 메시지 추가 부분에 간단히 영상 설명을 적으면 될 것이며, 잠시 후 업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에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엔 상단 쪽에 [번역] 부분은 필요 없을 것 같고 [수익창출]을 눌러보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 때 광고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야지 동영상이 재생됐을 때 광고가 보이게 되는데 광고 노출 유형은 디스플레이나 오버레이, 스폰서 카드,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게 보여지네요.

 

 

 

 

또한 [고급 설정]을 눌러보면 여러 가지의 고급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 저는 여기서 카테고리만 영상에 맞게 바꿔주고 다른 부분은 기본값 그대로 만지지 않는 편입니다.

 

 

 

 

이제 다시 [기본 정보]로 돌아와서 하단에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버튼을 눌러 선택해 주는 것이 좋은데 간단히 말해 영상의 섬네일 첫 화면이라고 보면 되겠고요.

 

처음 보여지는 영상 화면을 맞춰주거나 옆에 보여지는 장면을 미리보기로 변경하면 되고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전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우측 상단에 [게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더 공유할 수 있는 SNS와 같은 플랫폼을 소개해 주는데 다른 곳에도 널리 자신의 동영상을 알리고 싶다면 클릭해서 공유를 할 수도 있을 거예요.

 

 

 

 

이제 업로드한 동영상을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깔끔하게 자신의 영상이 올라오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올라간 영상은 동영상 관리자에 들어가면 수정을 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으니 당황하거나 염려하지 마시고 처음에 올릴 때는 아직은 익숙지 않아서 꽤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익숙해져서 금방 올릴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