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네이트온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하는 NateOn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고 등록된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PC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가 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회사를 다닐 때 사무용으로 자주 이용했으며 쉽고 빠르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좀 더 쉽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지금은 카카오톡이 모바일과 PC버전에서 모두 장악을 했기 때문에 약간 밀려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예전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활성화되지 않았던 시기로 싸이월드가 흥했던 시절의 젊은 세대는 NateOn 프로그램을 필수로 깔아서 이용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버디버디와 세이클럽 이후에 나온 최고의 메신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아직까지도 쉽고 빠른 메시지 전달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네이트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일단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지만 아래 카테고리를 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깔끔하고 친숙한 구성의 첫 화면이 열릴 텐데 하단을 보면 모바일 버전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이 있고 PC 버전의 윈도우와 맥이 있으니 사용 중인 PC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세요.

 

 

 

 

이제 Setup Loading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잠시 후 사용권에 관련된 내용을 안내할 텐데 읽은 후 동의함에 체크하고 나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고 나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올 텐데 기본, 바로가기는 필수고 설치와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 NateOn 제공 설정은 체크를 해제하는 게 가능하니 최종 확인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728x90

 

이후 압축 해제 과정이 진행될 테니 잠시 동안만 기다리면 이상 없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입니다.

 

네이트온 다운로드 순서가 모두 마무리되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마지막 인스톨 과정이 완료될 시점에 터브 클리너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안하는데 필요하지 않으면 취소하면 될 거예요.

 

 

 

 

마침내 접속할 수 있는 로그인 창이 나타나게 될 것이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되는데 처음 이용할 땐 등록을 해야 되고 계정이 있지만 기억나지 않을 땐 아이디 및 비번 찾기를 통해 안내에 따라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요즘엔 많이 업데이트 됐으므로 예전에 사용했던 분들은 오랜만에 접속하면 약간 옛 생각이 나긴 하지만 어느 정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거라 생각되며 글만 담기 부족한 마음은 액티콘 또는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가 있어서 좋아요.

 

 

 

 

또한 우리만의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갈 수 있는 팀룸은 대화방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공간으로 그룹 커뮤니케이션에 효과적일 거라 생각합니다.

 

메시지뿐만 아니라 파일과 스케줄, 멤버도 쉽게 관리할 수가 있고 좀 더 편한 소통이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네이트온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