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블로거 일생팁입니다 :) 이번 시간은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Naver Media Player는 사진처럼 선명한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화면 캡쳐나 자막 등의 여러 가지 재생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요즘엔 컴퓨터를 활용해서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다시보거나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 고화질로 볼 수 있고 필터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좋은데요.

 

예전에는 Live 영상을 제공해서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를 기준으로 최신 버전이 나오면서 더 많은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메뉴 대신 필요한 기능만 담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어요.

 

프로그램 정보 및 업데이트, 시스템 초기화, 파일 확장자 연결, 화면 캡처 저장 폴더 설정, 화질 보정, 필터 등 프로그램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이 마련되어 있으니 사용해보면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컴퓨터를 다루는 게 익숙지 않거나 초보자 분들의 경우 어떻게 설치를 해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은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는데 먼저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열고 위와 같이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가 나타날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열릴 텐데 [다운]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마다 다르지만 크롬일 땐 밑에 NaverMediaPlayer 파일이 받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잠시 동안 기다린 후 지정된 경로를 찾아 들어가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인스톨 가능한 창이 나타날 텐데 설치를 시작하기 위해 가능하면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라고 안내하니 따르면 되고 이 과정은 재부팅을 하지 않고서도 시스템 파일을 수정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니 [다음]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사용권 계약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텐데 Page Down키를 누르거나 스크롤을 내리며 모두 읽은 후 밑에 있는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번엔 설치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될 테니 폴더를 확인하고 다른 곳에 깔리는 걸 원할 땐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마지막 과정은 구성 요소 선택으로 시작 메뉴 등록, 바탕 화면에 단축 아이콘 등록 체크를 확인 후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압축 해제되어 정상적으로 완료될 거예요.

 

[마침]을 누르고 실행되면 이런 창이 추가로 열리는데 좌측 상단에 전체 메뉴가 있고 우측 위에 퀵메뉴로 자막설정과 화면비율, 화면 캡처 등의 주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밑에 재생목록을 열 수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Naver Media Player가 기본 플레이어가 아닌 상태일 것이므로 기본 설정을 하겠냐고 물어볼 텐데 사용해보고 괜찮은 것 같을 때 적용해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동영상을 보면서 미리보기 탐색이 가능한데 하단 진행 바에 마우스 오버를 한 후 좌, 우로 움직이면 구간 이동을 하면서 10초 단위로 미리 볼 수 있지만 저사양 PC나 특정 코덱은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알고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받으면 도움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좋겠고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