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밤새고 잠깨는법에 대해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예전 학창시절에 철이 덜 들었을 때를 떠올려 보면 방학이 시작되어 밤새도록 놀면서 게임만 하고 빈둥빈둥하는 등 시간을 너무나 허비했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많이 들진 않았으나 점점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새삼스럽게 느끼게 되는데요.

 

요즘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시간적인 여유가 꽤 생겨서 밤에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조금씩 늦어지고 기상하게 되는 시간도 야금야금 늦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취침 패턴을 다시 정상적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지만 어쩌다 보니 아예 밤을 새게 됐는데요.

 

그렇지만 오히려 잘 됐다는 심정으로 오늘 하루만 버텨서 다시 원 상태대로 취침 시간을 맞춰야겠다고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이런 마음가짐을 갖고 아침은 잘 버텼지만 오후가 되니까 몹시, 너무 졸음이 쏟아져서 괴로울 정도더라고요.

 

728x90

 

그래서 밤새고 잠깨는법을 찾아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노하우를 알아보고 몸소 실천해봤더니 나름 효과적인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01. 커피 마시기

 

커피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의 섭취로 인해 졸음에서 깰 수 있다는 것은 보통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는 기본 방법이라 생각하는데요.

 

졸음운전 예방법에 1위로 꼽힐 정도로 효과가 좋기 때문에 커피를 마셔주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되는데 너무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간격을 두고 적당히 마시는 게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며, 졸린 기운을 벗어나게 하는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02. 마사지 하기

 

밤새고 잠깨는법으로 관자놀이 주변을 마사지 하듯이 두 손을 이용해 만져주거나 머리와 귀 쪽을 지압해 주는 게 좋은데요.

 

천천히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피로가 점차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되고 외부로부터 자극을 받으면 졸음이 통증으로 바뀌어 잠을 달아나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03. 양치하기

 

양치를 해주면 졸음을 떨쳐낼 수 있는데요. 일단 양치를 하려면 화장실로 이동해야 되는데 가만히 있던 몸을 움직이게 하여 졸음이 달아나게 되고 양치를 했을 때 치약의 성분인 멘톨로 인해서 입안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졸음이 깨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가글도 마찬가지로 멘톨 성분이 있기 때문에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실천해보면 될 것 같아요.

 

 

 

 

04. 껌 씹기

 

껌을 씹게 되면 이빨을 이용해 턱관절을 움직여줘야 하므로 이로 인해 멍한 정신을 집중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가지 예로 야구 선수들이 시합 때 껌을 씹으면서 경기에 임하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런 행동은 멋있어 보이기 위해서라기보다 정신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라고 하니 효과가 있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껌에도 마찬가지로 멘톨 성분이 들어간 껌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더욱 효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런 방식을 이용해서 밤새고 잠깨는법실천해본다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인 생활 패턴을 되찾을 것이며 앞으로 규칙적인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