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iNi Navigation은 가고자 하는 곳은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게 길 안내 도우미 역할을 담당하는 장치로 유용하며 단순하게 길 안내뿐만 아니라 도로 교통 상황까지 파악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이동 차량이 적은 구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필수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을 때가 많아 모르는 초행길을 가게 되더라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어서 전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좋은데요.

 

물론 요즘에 모바일 서비스 어플을 제공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작은 화면과 교통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렵고 불편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을 차량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게 훨씬 편할 텐데 가끔씩 도로 공사나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길이 달라져서 과속단속 카메라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내비가 너무 예전 버전이라 바뀐 정보를 알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여유가 있을 때마다 한 달이나 두 달 쯤에 Upadte를 하는 게 좋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몰라서 그대로 쓰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동일하게 따라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수시로 바뀌는 도로와 교통 상황을 제대로 알기 위해선 우선 사용 중인 장치의 SD카드를 꺼내고 리더기에 SD카드를 꼽은 후 해당 리더기를 PC USB 포트에 연결해야 Update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데 인터넷을 열고 검색창에 '현대엠엔소프트'를 입력하고 찾아 보면 공식 홈페이지가 나올 테니 클릭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업데이트/제품등록이 있을 텐데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나타날 것이며 표시한 곳을 눌러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 안내를 위해 새롭게 개통된 도로와 더욱 풍성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Update 작업을 진행하는 화면이 나올 텐데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넘어간 화면에서 또 한번 더 누르면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게 될 것이며 파일을 찾아 실행하면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안내될 테니 읽어본 후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 동의하여 마지막 과정을 이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대상 위치를 선택하면 최종 인스톨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 후 로그인 창이 나올 텐데 등록을 위해서 회원가입을 사이트에서 완료해 주시면 돼요.

 

이상 없이 등록을 마친 후 다시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 들어가면 ID에 등록한 모든 제품목록이 자동적으로 보일 테니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엔 업데이트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개인 설정 데이터, 파일 등을 백업하고 SD카드를 포맷해야 일부 관련 오류를 방지할 수 있을 테니 권장하는 포맷 및 백업 방법을 선택하세요.

 

패키지, 사용자 선택, 안전 운행만 업데이트 중에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고 최신 데이터 다운과 설치가 동시에 이루어질 테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에 SD카드를 꺼내서 다시 내비게이션 장치에 삽입하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생각보다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설명한 것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매우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