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구글 url 단축을 활용해서 주소를 짧게 바꾸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SNS, 블로그, 커뮤니티 등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려고 인터넷을 접속하다 보면 좋은 정보가 눈에 띄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 주고 싶고 또 알찬 내용이 있으면 친구나 지인에게 전달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해당 웹사이트의 주소를 복사해서 링크를 걸려고 하는데 주소가 너무나 길어서 보기 싫고 지저분해 보일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Google에서 구글 url 단축하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되는 경로는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좀 더 정돈되어 깔끔하게 링크를 걸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모르셨던 분은 이 내용을 보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구글에서 url shortener를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상단 주소창에 https://goo.gl을 입력해서 들어가면 해당 페이지가 나옵니다.

 

테스트를 진행해보기 위해서 제가 직접 사용해보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할 텐데요.

 

728x90

 

영어라서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번역해보면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줄이고 싶은 url 주소를 입력란에 적어야 되는데 저는 데일리모션의 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한 다음 옆에 보이는 [SHORTEN URL]를 클릭해봤는데요.

 

 

 

 

그러면 새롭게 창이 열리면서 구글 url 단축 주소가 생성이 되고 밑에 해당 사이트의 모습을 미리보기 형식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상단에 단축 주소 옆에 복사 아이콘을 누르면 복사가 됐다는 표시가 우측에 나타나게 되고요.

 

 

 

 

그다음 상단 주소창에 복사되어진 주소를 붙여넣기(Ctrl+V)를 하면 짧아진 주소로도 해당 사이트에 이동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동된 후 상단에 주소창을 보면 예전의 긴 주소로 다시 바뀌어 보여지게 되는데 이건 알고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어차피 이동이 완료된 다음 바뀌게 되는 것이므로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재밌는 부분이 짧아진 링크 주소를 클릭했을 때 어디에서 몇번의 클릭이 이루어졌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url shortener는 이렇게 생성된 주소의 목록을 계속 확인할 수 있게 정리해놓았고 우측에 All Clicks를 보면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 게 보일 것입니다.

 

 

 

 

숫자는 클릭의 횟수를 의미하는데 눌러보면 세부적으로 클릭이 어떻게 발생됐는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으니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분석하기에 좋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 url 단축이용해서 길고 지저분해 보이는 주소를 짧게 바꿀 수 있을 것이며, 유용한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해보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