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친구는 물론 주변 사람들과 온라인상에서 대화를 나누고 또는 공유도 하기 위해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만한 게 없는데 그 중에서 아직까지 으뜸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Facebook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여러모로 편리함을 주플랫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조금은 거슬리는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개방되어 있어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한 가지 예로 특정 인의 페북 계정에 방문했을 때 기본적인 설정을 유지하고 있는 이용자라면 친구 목록이 노출되어 있어 주변 사람들이 누가 있는지를 얼마든지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도덕적이지 못한 불순한 의도를 갖고 있는 사람이 접근하여 주변 사람들을 열거하면서 협박하게 되는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는데요.

 

이런 불상사가 예고된 것은 아닐지라도 미리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을 해주는 게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혹시 현재 자신의 계정이 안정적이지 않고 불안한 상태라고 느껴진다면 임시방편 삼아 설정을 변경한 다음 나중에 아무 일도 없다고 판단되었을 때 다시 돌려놓으면 되겠는데 비공개 처리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적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일단은 페이스북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 나의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커버 사진 밑을 보면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이는데 [친구]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현재 추가되어 있는 친구 목록이 보이게 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 모양의 [관리]버튼을 누르면 [공개 범위 수정]이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하면 되겠고요.

 

이번엔 별도로 공개 범위 수정 창이 열리는데 이곳에서 친구 리스트, 팔로잉, 팔로워의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면 될 것입니다.

 

현재 저 같은 경우 전체 공개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보면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목록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나만 보기]를 선택하고 하단에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이제 더 이상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나의 전체 친구 목록을 보지 못하게 되고 함께 아는 친구만 보여지게 됩니다.

 

 

 

 

또는 모든 사람에게 친구목록을 비공개하는 것이 아닌 특정 대상만 비공개로 바꾸고 싶어지면 [사용자 지정]을 통해 원하는 대로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면 공개 범위 사용자 지정 창이 별도로 열리게 되는데 공유 대상에는 친구 목록을 공개할 대상을 지정할 수 있고 공유 제외친구 목록을 비공개할 대상을 지정해줄 수 있게 되므로 하단에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이제부터 적용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변경하면 자신과 함께 친구의 정보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는데 적용하는 방법이 특별히 어렵지 않으므로 미리 방지하는 차원에서 설정해놓으면 안전할 거라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