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인터넷뱅킹 이용 가능한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우체국은 잘 알려진 대로 우편, 체신 업무로 편지
또는 소포 등을 모아서 운송 및 배달과 같은 우정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통신 및 예금업무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은행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을 이곳에서 진행할
때도 있으실 텐데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 뱅킹을
신청하면 가정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가 있으세요.
그래서 적금 또는 금융 업무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 좋을 것이며 스마트폰의 어플을
사용해서 스마트뱅킹을 쓸 수 있고 전화를 해서
텔레뱅킹으로 필요한 일 처리를 마칠 수 있는데
아직까지 잘 몰랐던 분들이나 이제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진행해보는 과정을
간략하게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로 만들 경우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셔야 하니
신분증과 통장, 도장을 지참하시고 찾아간 다음
전자금융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이용자
아이디와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것이며 정부에서
인정하고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법적 효력이
있는 인증서를 신청해서 발급받을 수가 있으세요.
이제 인터넷 창을 열고 포털사이트로 들어간 다음
검색창에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입력하시면 관련된
공식 홈페이지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첫 페이지가 나오면 우측에 전체메뉴 보기 링크가
있는데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여러가지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좌측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이 있으니 개인과 기업 중에 선택하세요.
처음 이용할 때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되며 통합 관리로 보호될
테니 안심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거예요.
만약 다른 곳에서 만든 인증서가 있을 때는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되고 갱신이나 관리,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의 과정이 가능하실 겁니다.
그리고 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은 이용자 ID와 보안
카드 번호 등을 입력하고 사용할 암호까지 모두
완료하면 저장 매체를 선택하고 발급된 인증서는
PC와 인증서버에 설치되어 사용할 수 있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로그인을 해서 성공하면 가지고
있는 우체국 인터넷뱅킹 약정계좌 정보가 나오게
될 것이며 원하는 거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등록을 마치면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동 중에 업무 처리도 가능하니 편리할 거예요.
여기서 용어가 익숙치 않아 기억나지 않거나 조금
헷갈리는 부분도 있을 텐데 암호 같은 경우에는
인증서 신청 시 직접 설정한 비밀번호를 의미하며
이용자 ID는 신청했을 때 우체국에서 발급해드린
이용자의 고유 번호를 뜻하며 보안카드의 비밀
번호는 보안카드 우측 상단에 숫자 8자리인데요.
엄연히 비밀번호와는 다른 것을 인지하셔야 하며,
만약 쓰다가 분실했을 땐 고객센터로 신고하시면
되고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구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인터넷뱅킹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