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초록불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대형 플랫폼인 Facebook!

 

요즘은 조금 주춤한 듯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화력도 좋은 편이고 여전히 건재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북은 접속 시간을 알 수 있는 초록불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 불로 인해서 곤란한 상황이 생기게 될 염려가 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시나요?

 

SNS의 활성화와 정보 공유적인 측면에서 너무나도 훌륭하고 유용한 기능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이로 인해 사생활 침해로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이용하면서 접속 시간이 정확하게 맞는다면 모르겠지만 완벽하게 맞지 않을 때도 있어 약간의 불편함을 느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728x90

 

그래서 친구와 오해가 생기거나 불상사가 생기지 않게 페이스북 초록불 접속 알림이 뜨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으니 몰랐분들은 잘 보고 따라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PC로 페북에 접속을 하게 되면 우측에 상태 표시창으로 친구들의 프로필과 이름, 문제의 초록불이 떠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초록불은 현재 페북에 접속해 있는 사람들의 상태를 알 수 있는 표시인데 불빛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측 하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옵션)의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보면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채팅 끄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채팅 끄기와 관련된 작은 창이 하나 뜨게 되고 [채팅 사용 안 함]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확인]을 누르면 전체적으로 채팅이 비활성화되고 초록불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렇지만 상태 표시창 아래쪽을 보면 '채팅할 수 있는 친구들을 보려면 [채팅켜기]'가 있기 때문에 바로 원 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어요.

 

나머지의 사항으로는 특정인의 채팅을 허용할 사람이나 채팅을 거부할 사람을 선택해줄 수 있는 사항도 있어 이름이나 리스트를 입력해서 채팅을 꺼버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초록불을 꺼버리게 되면 소식을 늦게 전달받을 있고 또 다른 단점이 생길 수도 있을 텐데요.

 

그렇더라도 이 불빛으로 인해 서로 오해하게 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좋지 못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므로 예방하는 차원에서 비공개하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