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발바닥이 뜨거워요 증상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알려드릴게요.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여러가지 일에 신경을 쓰다 보니 건강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언제부턴가 발바닥에 열이 나고 점점 뜨거워져 혹시나 질병에 걸린 건 아닌지 의심스러웠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찬물에 족욕을 시도해 보지만 별로 나아지질 않고 완화될 기미가 없을 땐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할 수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뙤약볕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것일 수도 있지만 날씨로 인한 문제가 아닐 수도 있으니 왜 이런 건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대수롭지 않게 넘기다가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데 원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할 경우 증상별 원인을 알아본 후 주의를 하셔야 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된 질환과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발이 화끈거리면서 통증이 있을 땐 몸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발바닥이 뜨거워요 증상이 생긴 이유는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728x90

 

기본적으로 오래 걸었거나 평소와 달리 무리하게 되면 화끈거릴 수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보통 발바닥 쪽에 있는 근막이나 신경에 염증이 생겨 부을 수 있으니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혈액순환 장애로 혈압이 높아져서 열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서비스업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이 쉽게 느낄 수 있고 임산부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으며 손발에 혈액이 물려 근육의 움직임이 없는 밤에는 심장으로 이동하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돼서 손발이 화끈거리는 증상이 느껴지는 겁니다.

 

여러 가지의 일을 처리하면서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이를 해소하지 못해서 간 기능이 약해지고 간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가 있는데 여기에 피로까지 누적되면 안과질환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관리를 잘 하셔야 될 거예요.

 

또한 배뇨기관의 이상으로 방광과 요도에 문제가 생겨 '발바닥이 뜨거워요'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평소에 화장실에 가서 일을 볼 때 통증이 있지 않았는지 체크해 보는 게 좋습니다.

 

 

 

 

만약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이라면 계절과 상관 없이 몸에 체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위를 느낀 적은 없는지 의심해야 하고 대처를 해야 되세요.

 

 

요즘에는 사무적인 일을 하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 장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게 되면 관절통으로 알려져 있는 변형성 척추증으로 등뼈가 노화되어 허리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척추 변형으로 발바닥 쪽에 열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생활함에 있어 불편한 부분이 있지 않았는지 살펴봐야 하고 생활 습관과 자세 등을 바꿔 예방해야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마음을 갖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는 게 좋아요.

 

 

 

 

또한 오래 걸었거나 불편한 신발을 신고 많이 걸었다면 휴식 시간으로 여유있을 때나 집으로 돌아와서 발을 마사지해 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뜨거워요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 무리하게 일하지 않는 게 좋으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야 하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좋아질 수 있어요.

 

또한 노폐물 제거를 위해 물을 자주 마시면 좋고 앉아있을 때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신경을 써야 하며 여유가 있을 때 적당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