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이 상당히 대중화됐고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은 인터넷 통신과 정보 검색이 가능한 PC 지원을 추가한 지능형 모바일 단말기로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현대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없어선 안될 필수 소지품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물론 처음에 출시될 때는 기본적인 통화와 문자 메시지 기능을 쓸 수 있었고 이후부터 조금씩 실생활에 필요한 도움 되는 기능들이 추가되기 시작했는데 예전 휴대폰과 다르게 스마트폰의 경우 키보드 배열과 사용 방법도 변경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그렇지만 처음 다루거나 매번 보게 되는 키패드가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지겹게 느껴질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고 동일하게 바꿔보시면 될 거예요.

 

728x90

 

참고로 아이폰에서도 가능하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기종에 따라 약간은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될 것입니다.

 


 

 

 

모바일 바탕 화면을 보면 설정 앱이 있을 텐데 누르면 상단에 연결, 디바이스, 일반이 마련되어 있지만 [입력 및 제어] 탭을 눌러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음성 및 입력 방식 항목에 관련된 옵션이 구분되어 있는데 언어 및 입력 메뉴를 누르세요.

 

 

 

 

이제 여기서 삼성키보드를 누른 후 바뀐 화면에서 한국어를 누르면 쿼티, 천지인, 천지인 플러스, 베가, 나랏글 키보드 중에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밑에 숫자 및 기호를 메뉴를 누르면 입력 언어 키보드 연동, 쿼티, 3x4 키보드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천지인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자판을 의미하며 쿼티는 컴퓨터의 자판처럼 생긴 거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을 알고 상황에 따라 변경하시면 되겠고 또 다른 방법은 구글의 Play 스토어를 통해서 이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앱을 눌러서 열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으니 '테마 키보드'를 입력하면 800만 명이 선택한 대한민국의 No.1 키보드 어플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 자판의 배열뿐만 아니라 내 마음에 쏙 드는 폰트를 제공받을 수 있고 재미를 더하는 톡톡 튀는 효과음도 적용 가능하니 활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려 드리면 설치를 완료한 후 실행해서 마음에 드는 배열의 자판을 추가하시면 관리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내려받았던 키보드를 찾아 선택해서 활성화하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마음에 드는 걸 고르면 될 것 같아요.

 

이곳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실 수 있고 카테고리와 색상별로 마련되어 있는 테마를 쉽고 편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거나 예쁘고 멋진 디자인 형태로 변경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방식과 과정을 진행하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