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전 세계에서 어디에서나 모바일과 PC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무료통화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필수로 설치하고 있는 어플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신뢰하게 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한데 간혹 상황에 따라 여러명과 대화를 나눠야 할 때가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기본적인 기능만 필요해서 이용하고 다른 기능은 만져본 적이 없는 분들은 어떻게 카카오톡 앱에서 여러 사람과 얘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여러 친구들과 동시에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그룹채팅을 즐기고 싶다면 2가지 방식이 있는데 첫 번째 카톡 단톡방 만들기는 1:1로 채팅을 하던 방에서 추가로 다른 친구를 초대하는 것으로 기본이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우선 기존의 채팅을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삼선 짝대기 표시가 있는데 누른 다음 대화상대 초대를 선택하면 다른 사람을 추가로 초대할 수 있으며 체크를 모두 마쳤다면 상단에 [확인]을 누릅니다.

 

 

 

 

체크한 친구 및 인원 수가 정확하게 들어왔는지 확인하신 후 대화를 시작하면 될 것이며 이런 방식으로 방이 점점 늘게 되면 나중에 헷갈리거나 혼선이 올 경우도 있으니 알아보기 쉽도록 그룹채팅방의 이름을 만드는 것도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기존에 있던 방에서 추가하는 것이 아닌 새롭게 단체톡방을 만들어야 할 때도 있을 텐데 그럴 때는 어플을 실행한 다음 대화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우측 하단 쪽을 보면 원형의 플러스 표시가 있는데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올게 될 겁니다.

 

 

 

 

이제 새로 카톡 단톡방 만들기 위해 일반채팅을 눌러주세요.

 

아까처럼 대화상대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뜰 텐데 자신이 원하는 상대를 체크한 후 아까처럼 우측 상단에 [확인]을 누르면 단톡방이 새롭게 만들어질 것이며 참고로 내가 먼저 문자를 써야지 활성화가 된다는 점을 아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으로 단체 그룹채팅을 즐길 수 있으니 몰랐던 분들은 테스트하는 차원에서 만들어 보시고 즐겁게 얘기를 이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