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팀뷰어 설치 방법을 준비했는데 팀뷰어는 PC간의 원격 제어 데스크톱 공유 작업을 할 수 있는 파일 전송용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다운로드하였으며 협의 및 프레젠테이션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고 윈도우, 맥, 리눅스, 모바일 운영 체제에서도 쓸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물론 이와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종류도 많지만 사용이 복잡하거나 구성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TeamViewer를 활용하면 아주 편하게 원격 제어를 진행할 수 있으니 좋은데요.

 

이렇게 외부에서도 마음껏 다른 PC를 살펴볼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있을 때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텐데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팀뷰어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다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악성코드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게 좋은데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팀뷰어'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TeamViewer

 

 

TeamViewer의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우측 상단을 보면 [무료 다운로드]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3가지 버전을 볼 수 있는데 무료 사용을 원하실 것이므로 맨 앞에 있는 항목 아래쪽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Windows용 TeamViewer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다른 운영 체제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이며 스크롤을 내려서 TeamViewer Full Client 옆에 해당되는 비트를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사용 중인 PC의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바탕 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내 PC)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누르면 설정 창이 열리면서 장치 사양 정보에서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설치 파일을 내려받고 나서 지정된 경로에 들어가 보면 TeamViewer_Setup 파일이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고 창이 열리면 기본 설정으로 설치가 선택된 상태에서 [동의 -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설치가 진행될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고 이어서 라이선스 계약에 관한 내용을 알려주는데 모두 체크되도록 동의한 상태에서 [계속]을 눌러주세요.

 

 

 

 

이제 큼지막한 창이 열릴 것이므로 TeamViewer에 로그인을 눌러 접속을 해주셔야 되는데 팀뷰어 계정이 없다면 밑에 계정이 없냐고 묻는 질문 옆에 있는 '여기서 만드세요'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 만들기 웹 페이지가 열릴 테니 성명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안내에 따르거나 Microsoft, Google, Apple 계정을 이용해서 액세스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될 거예요.

 

저는 Microsoft 계정으로 진행하여 액세스 허용을 했고 암호키 설정 후 EULA, DPA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눌렀으며 [로그인]을 누른 다음 [TeamViewer 열기]를 클릭했습니다.

 

 

 

 

잠시만 로딩을 기다리면 접속된 TeamViewer 화면을 나타날 텐데 [계속]을 눌러주시고 [새 TeamViewer 시작]을 눌러주세요.

 

 

 

 

이제 [세션 만들기]를 눌러서 [계속]을 눌러주시고 세션 이름을 적은 다음 이메일로 초대에서 참가자의 이메일을 입력한 후 [저장]을 해주도록 합니다.

 

생성된 세션 코드를 다른 PC에서 입력 후 [연결]을 누르고 이어서 [세션 시작]을 누르면 다른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게 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팀뷰어 설치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멀리 떨어져 있는 장치끼리 인터넷으로 연결만 되어 있다면 쉽게 액세스하여 협업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다른 경우로 상대방의 PC에 문제가 생겼거나 오류 등의 이상이 있을 때 대신해서 봐주거나 반대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므로 이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