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은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리얼텍에서 제공하는 랜카드 같은 경우 대다수의 PC에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하며 보안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관심이 없는 분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 잘 모르고 초기에 깔린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인 분들이 많은데 구 버전을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여러모로 좋으실 텐데요.

 

이제라도 알았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우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델을 확인하기 위해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와 함께 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릴 것이며 명령어로 devmgmt.msc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네트워크 어댑터의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사용 중인 모델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도 리얼텍 제품인 걸 알 수 있었습니다.

 

728x90

 

이제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리얼텍을 입력하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올 테니 클릭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나오면 Quick Links에서 표시한 시리즈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이동하게 된 세부 페이지를 보면 표 형식이 보일 텐데 간단한 설명과 버전, 업데이트 시간, 파일 사이즈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우측을 보면 다운로드할 수 있게 [Global]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돼요.

 

 

 

 

그러면 잠시 후 지정된 경로에 압축 파일이 깔릴 것이며 압축을 풀기 폴더를 열어보면 중간쯤에 setup.exe 파일이 있으니 찾아서 실행해 줍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완료하실 수 있을 것이며 알려드린 것처럼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를 업데이트하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어 도움 될 테니 설치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