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카톡 차단 당하면 어떻게 되고 뭐가 달라지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 텐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로 휴대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함께 알려졌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PC 환경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쓰고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파일 전송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고 고마운 앱인데 가끔 친구와 문자를 주고받았었지만 언제부턴가 이상한 낌새가 느껴지면서 예전과 달리 메시지를 보내도 확인이 안돼 의아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처음에는 오류인가 싶고 와이파이 연결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생각했을 테지만 그런 이유 때문인 게 아니란 걸 알게 되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이 업데이트가 자주 진행돼서 그런지 카톡 차단 당하면 프르필 사진 비공개로 설정했을 경우 프로필 화면을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또 다른 테스트 작업을 진행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일단 대상이 되는 친구의 연락처를 지운 다음 친구목록에서 상대의 프로필 사진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올 것이며 이때 맨 밑에 [차단]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눌러보세요.

 

 

 

 

그러고 나서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른 다음 [친구 관리]로 들어가줍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차단친구 관리가 있으니 누르고 대상이 되는 사용자명 옆에 관리를 터치해서 [차단 해제] 체크 후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이전 단계로 돌아가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터치하게 되면 최종 추가시간이 표시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밑에 있는 동그라미 노란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추천친구'를 선택하면 내 휴대전화에 연락처가 없는 친구들이 나타나게 될 텐데 여기서 해당 사용자가 없을 때 그 사람이 날 차단 설정한 것이니 쿨하게 보내면 될 거예요.

 

후자로 알려드린 방법은 조금 과정이 어려워 보이긴 하지만 직접 시도해 보면 금방 알 수 있을 테니 테스트를 해보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카톡 차단 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