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와 대처 방법을 준비했어요. 요즘 스마트 기기 및 컴퓨터의 발달로 인해서 웬만한 작업을 실내에서 인터넷 활용으로 해결할 수가 있기 때문에 밖을 나가게 되는 일이 조금씩 적어지고 있으며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 늘고 있어 갈수록 비만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식사를 마친 후 산책을 즐겼었던 사람들도 쉬는 시간에 핸드폰을 하거나 컴퓨터로 개인적인 생활을 즐기고 계신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요.

 

이렇게 지속되다 보면 금방 살이 찌게 되고 배에 가스가 차면서 소화가 되지 않아 더부룩한 느낌이 들 수가 있으니 건강 관리를 잘 해주셔야 됩니다.

 

 

 

 

그렇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이런 부분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할 텐데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배에 가스차는 이유 및 대처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시도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직장을 다니면서 바쁘게 업무를 처리하려는 사람들은 점심시간이 됐지만 빨리 먹고 맡은 일을 완료해야 돼서 급하게 식사를 마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렇게 음식물을 빠르게 섭취할 경우 그만큼 공기도 많이 흡수해서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으니 평소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적으로 약간 다를 수 있는데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을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 증상이 생기고 심해지면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어요.

 

또한 육류를 많이 먹었을 때도 이런 증상이 생길 텐데 위와 장에 안 좋은 세균이 같이 들어간 경우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인구 절반 이상이 소화불량 증상으로 인해 위염이 있으며 이런 질병이 심해질 경우 위궤양이나 역류헝 식도염 질환으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되고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몸이 차갑고 위나 장의 상태가 나쁘며 노폐물이 체내에 계속 쌓이게 되면 변비 또는 설사, 복통, 복부 팽창, 더부룩함 등 증상으로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자가진단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소화가 안될 때 간단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를 보시면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꾹꾹 누르면 좋아질 수 있고요.

 

 

 

 

점심시간을 마치고 산책을 하거나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가벼운 운동을 하시는 것도 도움 될 것이며 식사를 마치고 나서 과일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면 소화력이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욕조에 채우고 나서 몸을 담근 상태로 30분 정도 유지하면 위장 활동에 좋을 수 있다고 하니 시도해 보면 좋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면 몸 속의 소화 기능이 다시 활발해지고 가스 배출이 쉬워질 수 있을 테니 하나씩 테스트해 보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