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이번 시간은 토크온 마이크 안됨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언제부턴가 온라인을 통해서 친구들과 쉽게 대화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되면서 카톡이나 네이트온 등으로 자주 채팅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자판을 입력해야 하는 텍스트 채팅보다 음성채팅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요즘 PC방 이용자 중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기려고 스카이프, 토크온, 디스코드 등의 음성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걸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유는 게임 속에서 기술을 쓰고 컨트롤을 하기 위해선 빠른 손놀림이 중요한데 찰나의 실수로 공든 탑이 무너져 버릴 수 있으므로 채팅을 손으로 하는 것보다 음성으로 대화를 나누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 하나인 토크온(TalkOn)은 마이크와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성채팅을 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이미 다수의 사람들이 즐겨찾는 프리웨어 서비스인데요.

 

누구나 네이트온 계정만 있으면 인증하고 나서 언제든지 TalkOn에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재밌게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대화하고 싶은데 가끔 토크온 마이크 안됨 증상의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728x90

 

이런 상황이 발생되는 대부분의 이유는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상태라 그런 것일 수 있는데 지금부터 작동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TalkOn에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상단 쪽에 메뉴가 보일 텐데 [환경설정]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환경설정 창이 뜨게 되고 좌측을 보면 [오디오 설정]이 있어 누르면 우측에 [오디오설정] 버튼이 보이는데 누른 후 절차를 진행하다 보면 2단계로 마이크 설정 부분이 보이게 될 거예요.

 

 

 

 

마이크의 볼륨을 선택하고 적당한 위치로 조정하고 나서 [다음]을 누르면 설정이 다시 변경되어 토크온 마이크 안됨증상이 깔끔하게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 자체에서 따로 마이크 설정을 바꿔주는 것인데요.

 

 

 

 

모니터 화면에서 우측 하단을 보면 시스템 트레이에 스피커 아이콘이 보일 텐데 우클릭 하면 [녹음장치]의 메뉴를 볼 수 있으니 클릭합니다.

 

 

 

 

이후 마이크 장치를 우클릭해서 [사용]을 누르면 초록색 체크 표시가 활성화될 것이며, 이어서 장치를 다시 더블클릭하면 속성에 들어가게 될 거예요.

 

 

 

 

이제 상단에 [수준] 탭을 누르면 마이크의 음량이나 증폭을 조절할 수 있게 되며, 만약 스피커 아이콘이 음소거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음소거를 해제하기 위해 한 번의 클릭으로 다시 되돌려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마이크의 볼륨을 적정치로 올리면 되고 만약에 '지지직 소리'가 심하거나 울림이 있을 경우에는 증폭의 볼륨을 적당히 줄여주면 다시 소리가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들릴 수 있을 것이며,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확인]을 눌러 완료해 주세요.

 

이렇게 토크온 마이크 안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봤는데 보통 이러한 설정들을 건드려 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거나 이전보다 마이크 상태가 훨씬 좋아질 수 있으니 차분한 마음으로 설정 상태를 확인하여 변경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