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상태로 설정하는 법을 준비했는데 요즘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뒤를 이어 많은 분들이 인스타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일상을 사진으로 올려 주변 사람이나 가족, 친구들과 관심사에 대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인스타그램에도 페이스북처럼 공개 설정을 하면 자신이 모르는 사용자라고 해도 자신의 게시물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점이 좋게 작용할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 발생되기도 하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분들은 염려되는 마음에 허용한 사람들만 보고 댓글과 좋아요를 달 수 있는데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확인해 보면 나와 친구추가로 연결된 팔로워는 여전히 내 게시물을 구경할 수 있지만 팔로우되지 않은 분들은 보지 못하게 하는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내가 승인을 해줘야 그 사용자가 내 정보와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러니 조용히 친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을 때 이렇게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하면 될 텐데 입문한지 얼마 안됐거나 아직 인스타가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를 수 있으니 이 내용을 통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PC 버전보다 모바일로 변경하는 게 훨씬 빠르니 핸드폰을 사용해서 Instagram 앱을 찾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을 보면 내정보를 볼 수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우측 상단을 보면 더보기 메뉴로 세로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의 옵션이 모여있는 페이지가 나타날 텐데 맨으로 내리다 보면 비공개 계정의 메뉴가 있을 것이며 비활성화 표시일 겁니다.

 

 

그렇지만 활성화시키면 내가 승인한 사람만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기존 팔로워들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안내하니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변경하겠냐고 다시 물어볼 것이며 밑에 확인을 누르면 정상으로 완료돼서 이제는 아무나 내 컨텐츠를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으세요.

 

또한 나와 연결된 팔로우도 자신이 허락한 사람이 아니면 타인에게 보이지 않게 되니 좋을 겁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을 할 수 있고 나중에 다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하고 싶을 때에는 다시 활성화를 비활로 바꾸면 되니 상황에 따라 쉽게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생활과 관련된 사진과 동영상이 아무나 전체로 오픈되어 있는 게 싫다면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변경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