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고등학교 성적 조회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이 빠르게 발전되고 여러 가지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진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직접 관련 기관을 찾아가 접수한 후 기다리는 시간과 비용이 들어 불편하게 느껴진 적이 있었는데 이제 온라인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이용해 보는 것이 가능해졌어요.

 

대학교 졸업 예정이거나 취업준비생 분들의 경우 사회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 이력서를 넣게 될 텐데 이 과정에서 상황에 따라 고교 성적증명서가 필요해 제출할 때가 있습니다.

 

728x90

 

거주하는 장소와 가까운 곳에 교육청이나 모교가 위치해 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을 하셔도 되겠지만 방문하려면 시간도 걸리고 번거롭다고 느껴질 수 있을 텐데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민원 처리를 쉽게 완료할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나이스'를 입력 후 찾으면 학부모와 학생이 교육과 관련된 민원 서비스로 고등학교 성적 조회와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활기록부나 검정고시 등 교육과 관련되어 있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한데 행복 교육의 중심 나이스의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홈에듀 민원서비스 항목이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시도교육청을 선택하셔야 되는데 본인 관할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온라인 발급민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발급목록전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학생 카테고리를 보시면 학교생활기록부, 교육급여수급자/교육비납입/제적/졸업증명서가 있으니 확인할 수 있지만 성적증명서(중, 고)를 클릭하면 성적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이 증명서는 2003년 이후 졸업부터 발급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전 졸업자일 경우에는 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찾아가셔야 된다고 합니다.

 

처음 방문하신 경우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설치를 마치면 되고 고등학교 성적 조회를 위해 로그인 화면이 나올 텐데 공인인증서를 입력하면 되세요.

 

마지막 단계로 신청통수를 입력하시면 될 텐데 기본 1통일 테니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발급내역조회에서 알아볼 수 있고 만약에 행정자치부 발급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것이므로 재신청을 하면 될 것이며 민원 출력을 원하실 경우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될 텐데 참고로 프린터가 PC와 잘 연결되어 있어야 해요.

 

이렇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교육관련 민원 서류를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할 수 있고 신청해서 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간편한데 국민의 편의를 위주로 여러 가지의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