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준비했어요. 일을 해서 돈을 벌고 그것을 저축하기 위해 금융 관련 기관에 입금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예전에는 발급받는 절차가 그렇게 까다롭지 않아서 다양한 곳에서 체크카드 및 통장을 개설해 봤을 겁니다.

 

 

 

 

필요한 상황에 따라 입출금 거래를 자주 하는 통장일 땐 문제 될 게 없겠지만 가끔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계좌일 경우 계좌번호가 제대로 기억나질 않아서 당황한 적이 한 번쯤 있을 텐데요.

 

물론 종이통장을 갖고 있다면 찾아서 확인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생각이 안 나서 종종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 다행히도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728x90

 

아직까지 이러한 방법을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거나 이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이므로 알고 있으면 좋을 거예요.

 


 

다른 금융기관 사이트에서 알아보는 과정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농협 계좌번호 찾기의 내용을 참고하고 나서 동일하게 확인해 보시면 되고 PC 버전으로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농협 인터넷뱅킹'을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것이므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농협 인터넷뱅킹

 

 

그러면 이런 구성을 갖춘 농협의 메인 페이지가 열리는데 좌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이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처음 이용하실 경우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안전하게 서비스를 진행할 수가 있고 본인인증의 다양한 방식이 존재하지만 공동인증서를 활용해서 인증하는 방식이 이 중에서 가장 무난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시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전체 계좌 수와 번호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어요.

 

그렇지만 주변에 컴퓨터가 없을 경우에는 핸드폰을 사용해도 되는데 우선 안드로이드의 경우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NH뱅킹 어플을 설치한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농협 계좌번호 찾기를 할 수 있는데 앱을 찾아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올 것이며 조회를 눌러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나의 주 계좌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방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ATM 자동화기기에 넣어 금방 알아볼 수 있습니다.

 

ATM 기기가 있는 곳으로 찾아갈 상황이 못된다면 농협 고객센터의 번호를 알아내서 전화통화를 하면 상담원을 통해 알 수 있는데 안내에 따라 관련 정보를 말해주시면 돼요.

 

 

 

 

개인 신분증을 지참해서 직접 방문하셔야 될 때도 있으니 문의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아무리 급한 상황이라 해도 돈과 관련된 일을 처리함에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으니 상황상 이동이 어려운 상태라 할지라도 관련 업무를 미루는 게 좋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앞으로도 도움 되는 정보 및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