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집 압축풀기 방법을 준비했는데 ALZip은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며 zip, rar, egg 등을 비롯해 40개 종류의 압축 파일을 형식을 지원하고 있어 한국에서 점유율이 높은 편인데 PC 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파일을 관리하기 위해선 용량이 아주 중요한데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서 저장하려면 저장 가능한 공간이 많이 필요한데 이때 압축을 하게 되실 거예요.

 

그러면 원본보다 용량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전송 소요시간도 줄이고 빨리 내려받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컴퓨터 작업을 할 일이 별로 없거나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이런 파일을 전달받게 됐을 때 어떻게 해제시켜서 열어야 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러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알집 압축풀기 가능한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 텐데 아직까지 몰랐던 분들은 참고해서 열어보시면 될 거예요.

 


 

사용하는 PC에 깔려있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에서 배포되고 있으니 검색을 통해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Alzip을 설치하면 되는데 다운받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완료하면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확인해 보려는 폴더를 열고 압축되어 있는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추가로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파일명과 압축크기, 원본크기, 종류 등 간단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좌측 삳단을 보면 [압축풀기]가 있으니 눌러주시면 되고 단축키로는 키보드에서 Ctrl+E를 동시에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파일을 지정된 위치에서 해제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알집 압축풀기 위치를 결정하면 되는데 자신이 원하는 폴더나 바탕 화면에 저장할 수가 있으니 선택 후 밑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파일의 크기에 따라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되고 잠시 후 완료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밑에 폴더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창이 열리게 되면서 전달받은 이미지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 문서 등을 열어볼 수 있게 되니 도움 될 것입니다.

 

좀 더 간편한 방법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ZIP 파일을 우클릭하면 여러 가지 방식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빠르게 해제할 수 있어요.

 

 

 

 

나머지 열려있는 창은 하나씩 닫으셔도 괜찮으니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