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쪽눈이 흐릿한 증상이 있을 때 원인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눈은 시각정보를 수집해 뇌로 전달하는 기능의 감각기관으로 사람의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위해서 눈의 여러 구조물들이 함께 작용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안구 관리에 제대로 신경 쓰지 않고 눈 관리를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상 증상이 생긴 상태인데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조금씩 시력이 나빠지면서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이 초래될 수 있으니 평소 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혹사시키지 않도록 해주셔야 되는데요.

 

요즘 스마트 기기가 발달하고 대중화되다 보니 심심하고 따분할 때마다 들여다 보게 되는데 이런 모습이 계속 반복되면 시력이 빠르게 나빠질 수 있고 가끔씩 통증이 느껴진 적도 있을 겁니다.

 

 

 

 

이렇게 장시간 동안 눈을 혹사시킨 상태에서 양쪽 눈에 통증이 있는 게 아니라 한쪽만 이상이 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728x90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과 속눈썹, 렌즈를 착용함에 있어 화학적인 제품을 매일 같이 접하고 있기 때문에 더 심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쪽눈이 흐릿한 증상의 원인을 정리해 드릴 테니 참고해서 관리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지만 먼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고 있는 질환으로 안구건조증 때문일 수 있는데 슬픈 감정이 생겨서 나오는 눈물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외부로부터 각막을 보호하기 위한 눈물이 있는데 분비량이 적고 감소하면 점점 건조해져서 눈이 침침해지고 충혈되기도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스마트 기기를 자주 사용하게 돼서 이런 증세가 생길 가능성이 있고 자연스럽게 노화되거나 공기가 건조한 곳에서 장시간 동안 있으면 뿌연 느낌이 들고 시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일단은 안약을 넣어 점막이 마르지 않게 조치를 해준 후 실내 습도를 올리거나 휴식을 취하는 게 좋을 거예요.

 

 

 

 

또 다른 이유는 렌즈를 자주 착용한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자주 사용하는 편이면 세척을 잘 해야 하고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할 텐데 여러 번 계속 쓰다 보면 미세한 얼룩과 흠집이 생길 수가 있고 변형이 올 수 있으니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또한 뺐다가 다시 착용하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각막에 손상을 입게 되어 한쪽 눈이 흐릿해지게 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예요.

 

 

 

 

또 다른 원인은 나이가 많이 드신 중년층을 보면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수정체가 탁해지는 백내장이 생길 우려가 있는데 비슷한 증상으로 급격하게 시력이 안 좋아지면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기도 하고 빛이 비춰지면 과하게 눈이 부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물건들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겹치게 보일 때가 있고 시력 저하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을 겪게 되었을 땐 안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이며 경과를 지켜보면서 치료와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을 거예요.

 

 

 

 

비슷한 질환으로는 녹내장이 있는데 눈의 안압이 상승하면서 신경 부분이 압박되어 충혈되고 눈이 침침하면서 흐리게 보이고 두통과 구토가 동반될 수 있으며 늦게 발견할 경우 실명의 위험까지 있으니 장기적으로 잘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요 며칠 무리를 하게 되서 피로가 쌓인 탓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계속 이런 현상이 지속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니 진단을 받아보셔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한쪽눈이 흐릿한 상태일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병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시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