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알려드릴게요. 사용 중인 PC 운영 체제에 따라 가끔씩 새로운 패치를 진행하게 될 때가 있는데 안내하는 내용을 참고해서 단계적으로 선택하면 보안적인 면에서 안전하고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이용하기 편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간혹 이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패치 중에 오류가 생겨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 컴퓨터와 별로 친하지 않은 분들은 이런 일이 생기게 되면 난감하겠지만 대처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설명해 드린 대로 설정을 해보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연속으로 문제 현상이 계속될 때 상황에 따른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정리해서 설명할 테니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시면 될 텐데 우선 키보드에 윈도우+R키를 같이 눌러 새 작업이 가능한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 해당 항목을 열 수 있는데 명령어를 적는 곳에 cmd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잠시 후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를 해결할 수 있는 명령 프롬프트의 검정 화면이 나타날 텐데 여기에 sfc/scannow를 적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스캔 작업이 이루어지는데 사용하고 있는 PC 환경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만약 정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땐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로컬디스크C로 진입한 후 Windows>System32로 이동해 cmd를 찾고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세요.

 

728x90

 

그러고 나서 다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동일하게 stc/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스캔이 되고 완료 후 오류 여부를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문제가 계속되면 다른 방법으로 실행창을 열고 services.msc를 적고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서비스 창이 열리게 될 텐데 목록 중에서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 Windows Update의 항목을 각각 찾아 우클릭한 후 중지되도록 해줍니다.

 

 

여러 가지 종류가 많으니 아무거나 선택한 다음 키보드에서 알파뱃 첫 글자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알파뱃부터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가 있을 때 알려드린 대로 종료 후 C드라이브 Windows 폴더로 진입해 SoftwareDistribution를 찾아서 삭제하고 밑에 System32가 있을 테니 들어가서 catroot2를 찾아 똑같이 삭제한 다음 방금 전에 중지한 3가지의 항목을 다시 재실행합니다.

 

마지막으로 Window Update를 하면 오류가 생기지 않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래도 무한로딩으로 문제가 계속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이트에 들어가 상태에 따른 질문 중 응답이 있을 테니 참고하면 되세요.

 

이처럼 무한로딩의 문제가 있을 때 알려드린 대로 대처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될 수 있을 테니 하나씩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면 될 것임을 알려드리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유익한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