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옷 정전기 없애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어요. 일상생활 중 평상시에 하던 행동임에도 불구하고 느닷없이 정전기가 생겨서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특히나 옷을 입거나 벗을 때 갑자기 정전기가 생기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래서 기분이 좋다가도 이런 일이 생기면 상당히 불쾌하고 짜증이 나게 되는데 도대체 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 현상을 뜻으로 풀이해 보면 흐르지 않고 그냥 머물러 있다고 해서 정(靜)전기라고 많이 알고 계신데 우리의 몸과 주변의 물체는 마찰을 통해 전자를 주고받고 전기를 저장하게 되며 한도 이상이 쌓였을 때 유도체에 닿으면 쌓인 전기가 불꽃을 튀면서 이동하게 되는데 보통 겨울철에 옷을 입을 때나 벗을 때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이유는 건조해서 몸과 옷에 수분기가 공기 중에 날아가게 되는 과정에 발생된다고 보면 되는데요.

 

728x90

 

어떨 때는 이런 일이 자주 생기는 경우가 있어 짜증이 날 수 있는데 해결 가능한 방법으로 옷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시도해 보면 효과가 있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방지하기 위해선 건조하지 않게 집 안의 습도를 높여주는 게 좋은데 간단한 방법으로 분무기를 활용해서 옷에 살짝씩 물을 뿌려주면 도움이 될 수 있고 가정에 가습기가 있을 경우 겨울철 실내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 가능해서 효과적일 거예요.

 

 

 

 

사무용품 중에 많은 양의 종이를 고정하기 위해 클립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테고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옷에 하나만 꽂아줘도 클립을 통해 정전기가 빠져나가게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TV 프로그램에도 생활정보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옷을 깨끗한 상태로 세탁하려고 빨래를 하거나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가 있을 텐데 이때 중간에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향기도 느껴질 수 있고 정전기도 예방이 가능해서 아주 효과적일 것이며 없을 경우엔 린스를 활용하셔도 괜찮아요.

 

 

옷 정전기 없애는법의 다른 대처는 옷을 입기 전의 경우 대부분 몸이 건조한 상태일 텐데 핸드크림이나 로션을 몸에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보습로션을 바르면 수분과 함께 유분기가 몸에 남아 피부가 촉촉해져 있을 테니 정전기가 일어날 것을 방지할 수 있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스웨터 종류의 옷 같은 경우는 특히 소리와 함께 따끔거리는 현상이 생길 때가 많으니 미리 욕실 적당한 곳에 걸어두거나 급하게 외출해야 할 땐 앞서 말씀드렸듯이 분무기를 살짝 뿌려주시는 게 좋을 것이므로 현명하게 잘 대처해 주시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보관하는 법은 신문지를 옷 사이 사이에 끼워놓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는데 보통 외투는 걸어서 보관하지만 상의는 각자 방식으로 옷을 개서 수납장에 포개서 넣어 놓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신문지를 중간에 끼워 넣는 게 좋으며 모직 재질의 옷은 웬만하면 나란히 포개거나 걸어두지 말고 떨어뜨려 보관하는 게 좋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